티스토리 뷰

 

 

"태풍 및 강풍 주의보 창문 파손 방지 테이프 붙이는 방법"

 

초강력 태풍 '힌남노' 한반도 방향으로 진입 중이라는 뉴스가 보도되고 있습니다. 건물이 붕괴하고 사람이 날아갈 정도의 강력한 위력을 지니고 있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태풍 및 강풍 주의보 창문 파손방지 테이프 붙이는 방법
태풍 및 강풍 주의보 창문 파손방지 테이프 붙이는 방법

 

X자 모양 보다는 창문틀을 안전하게 대비하는 것이 중요

창문에 X 자 모양의 테이프 부착은 창문 파손을 막아주는 효과가 적다고 합니다. 창문 유리와 창문틀 사이의 유격을 막아주도록 창틀에 신문지를 끼우거나 창틀을 따라 테이프를 부착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강풍으로 인해 창틀이 흔들리는 충격이 가해지면 그 충격으로 인해 창문 유리가 파손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풍대비 국민행동요령

   - 문과 창문을 잘 닫아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안전을 위해 집 안에 머무릅니다.
   - 노후화된 창호는 강풍으로 휘어지거나 파손될 위험이 있으니 사전에 교체하거나 창문을

     창틀에 단단하게 고정시켜 이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강해야 합니다.
   - 테이프를 붙일 때에는 유리와 새시가 일체화 되도록 부착하여 유리가 흔들리지 않도록 합니다.
   - 창문 새시와 유리 사이의 채움재가 손상되거나 벌어져 있으면 유리창 파손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틈새가 없도록 보강해 주어야 합니다.
   - 유리창 파손시 비산물에 의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창문에 비산방지용 안전필름을 붙입니다.
   - 간판 등과 같이 비래(飛來)할 위험이 있는 물건은 단단히 고정해 둡니다.
   - 옥상이나 집 주위의 빨래, 화분 등 작은 물건을 고정하거나 수납합니다.
   - 바람에 의해 농약과 같은 “위험물”이 유출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 해안지역에서는 파도에 휩쓸릴 위험이 있으니 바닷가로 나가지 않아야 합니다.
   - 라디오, TV, 인터넷, 스마트 폰 등을 통해 기상정보를 확인하여 신속하게 대처합니다.

 

창문 유리에 X자 모양으로 테이프를 붙이는 것은 창문 파손을 막을 수 없습니다.

 

창틀과 창문틀 등 유격이 있는 곳을 막아주어야 창문의 충격을 줄이고

창문 유리의 파손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되는 창문유리는 풍속 50m/s에서도 쉽게 깨지지 않지만,

유격으로 인해 충격이 가해지면 쉽게 파손될 수 있습니다.

 

창틀과 창문틀에 충격이 가해지면 유리에 충격이 전달되어 깨지게 됩니다.

 

창문 유리에 신문지를 붙여두는것 보다는 비산방지 필름을 붙여두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유리, 창문틀, 창틀이 모두 일체화 되도록 테이프를 붙여야 합니다.

 

 

"태풍 및 강풍 주의보 창문 파손 방지 테이프 붙이는 방법"

 

반응형

 

 

창문 유리가 파손될 경우 파편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비산방지 필름을 부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미리 대비한다면 강풍으로 인한 창문파손과 창문 파손시 파편으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창문 파손 비산방지 필름 부착

창문 유리가 파손될 경우 파편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비산방지 필름 부착이 추천됩니다. 미리미리 부착을 해 두면 강풍으로 인한 창문 파손시 인명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창문 비산방지 필름
창문 비산방지 필름

비규격, 노후화된 창호는 즉시 교체하거나 창문을 창틀에 단단하게 고정시켜 이격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테이프는 틈을 메워줄 수 있도록 붙이고

유격이 있는 부분은 신문지등을 끼워 틈새를 메우고

비산방지 필름을 부탁하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대시트 창문용 소라필름
티앤지 비산방지필름 안전필름

 

여름철 불청객인 태풍에 대비하여 창문을 안전하게 파손으로부터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초파리/날파리 제거, 퇴치 다이소 보다 확실한 페스트7 초파리 트랩

 

초파리/날파리 제거, 퇴치 다이소 보다 확실한 페스트7 초파리 트랩

"초파리/날파리 제거, 퇴치 다이소 보다 확실한 페스트7 초파리 트랩" 싱크대 주변에 항상 눈에 잘 띄지 않는 작은 크기의 초파리가 신경 쓰이고는 합니다. 다이소에서 저렴이 초파리 트랩을 사

foxcg.com

추석명절, 설날 용돈 박스 이벤트 현찰 선물세트 추천 top 10

 

추석명절, 설날 용돈 박스 이벤트 현찰 선물세트 추천 top 10

"추석명절, 설날 용돈 박스 이벤트 현찰 선물세트 추천 top 10" 명절이 다가오면서 선물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어떤 선물을 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선물은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은 것이

foxcg.com

우리나라 애플페이(Apple Pay) 9월 도입 예정? 현대카드가 유력할 듯

 

우리나라 애플페이(Apple Pay) 9월 도입 예정? 현대카드가 유력할 듯

"우리나라 애플페이(Apple Pay) 9월 도입 예정? 현대카드가 유력할 듯" 현재 우리나라는 동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애플페이(Apple Pay) 사용이 불가능한 나라입니다. 오는 9월 중에 애플페이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