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 애플페이 도입 예정 아이폰 교통카드는?
"11월 30일 애플페이 도입 예정 아이폰 교통카드는?"
최근 iOS 16 베타버전에서 일부 현대카드를 애플페이(Apple Pay)에 등록이 가능하다고 알려졌습니다. 또 현대카드의 약관이 유출되면서 내용 중에 애플페이에 관한 내용과 오는 11월 30일에 서비스가 시작되는 것까지 알려졌습니다.
현대카드 측은 아직도 “애플페이와 관련해 확인할 수 있는 게 없다”라고 말하고 있는데, 이용약관이 유출된 것은 사실상 오피셜이나 다름없다는 분위기입니다.
유출된 현대카드의 애플페이 약관
최신 버전의 iOS 16 베타 버전에서 일부 아멕스 현대카드를 애플월렛 앱에서 애플페이 카드로 등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현대카드의 애플페이 약관이 유출되었습니다.
약관의 내용은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라고 정확하게 명시하고 있으며, 2022년 11월 30일 부터 시행한다는 시행일자까지 명시하고 있습니다.
"11월 30일 애플페이 도입 예정 아이폰 교통카드는?"
아이폰 애플페이 교통카드 기능은?
지금까지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한하여 NFC 기능을 통한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별도로 판매되는 NFC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우회적인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티머니도 애플페이 대열에 합류, 교통카드 연동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드 단말기 문제로 바로 사용에는 시간이 좀 걸릴 것으로 보이는 애플페이에 비해 교통카드 기능은 NFC 기능을 사용하므로 보다 빠르게 실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기대하고 있던 애플페이가 드디어 우리나라에 상륙하고, 교통카드 기능도 추가될 것으로 보여 우리나라 간편 결제 시장의 대 격변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의 11월 출시에 따른 기대감에 '한국정보통신' 주가도 상승 중에 있습니다.
[관련 글]
우리나라 애플페이(Apple Pay) 9월 도입 예정? 현대카드가 유력할 듯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