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석 연휴 문여는 병원/약국 찾는 방법 - 응급 의료 정보"


장장 열흘간의 추석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긴 연휴와 함께 공공기관의 근무여부에 대한 궁금증이 많을텐데요.. 이번 추석연휴기간 이용할 수 있는 응급진료기관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휴가 긴 만큼 비상상황시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약국이나 병원, 응급실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중앙응급의료센터'는 응급의료포털사이트와 앱을 통해 이번 연휴기간 이용할 수 있는 응급진료기관과 약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나 노약자가 있는 가정은 앱을 다운로드 해 두시면 비상시 가까운 위치에 이용할 수 있는 병원이나, 약국의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을것입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APP 다운로드 안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하세요)


중앙응급의료센터는 응급의료포털 E-Gen(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병원, 약국, 응급실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력한 위치를 기준으로 거리와 근무시간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포털 E-Gen(홈페이지)

http://e-gen.or.kr/egen/hoemsin1.do



또,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mw&hl=ko


iOS(아이폰) 앱

https://itunes.apple.com/kr/app/eung-geub-uilyojeongbojegong/id385668523?mt=8



"추석 연휴 문여는 병원/약국 찾는 방법 - 응급 의료 정보"

.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응급의료정보'를 입력합니다.

E-Gen 응급의료정보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내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의

응급실, 병의원, 약국, 어린이병원, 응급처치방법 등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병원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이번 명절기간 동안

진료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주변에 이용할 수 있는 의료정보를 확인하셔서 건강하고 즐거운 추석연휴 되시기를 바랍니다.. 연휴기간에 쉼없이 수고해주시는 병원, 약국, 응급실 관계자분들의 수고 때문에 안전하고 즐거운 연휴를 즐길 수 있는것 같습니다.


[관련글]

추석 명절 돈봉투 만들기 도안/디자인 무료 다운로드

법정휴일과 법정 공휴일, 임시 공휴일 근로자 휴일 법적 근거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 중소기업 근로자는 쉴 수 있나?

추석 고속도로 이용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Navigation)으로 - 티맵(T map), 카카오내비, 아틀란 3D, 아이나비, KT내비, U네비, 맵피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488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