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대출 갈아타기"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 길이 열립니다.

5월 31일 출범하는 대환대출 인프라를 활용하면 53곳 금융사의 대출금리를 비교해 보고, 클릭 몇 번으로 15분 만에 더 저렴한 이자의 대출로 갈아타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대출 갈아타기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대출 갈아타기

 

더 나은 조건으로 갈아타는 방법

한국은행은 2023년 5월 31일부터 대출비교 플랫폼 및 금융회사 앱을 통해 기존 대출을 더 유리한 조건으로 갈아타는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를 구축합니다. 이 인프라를 통해 소비자는 은행, 저축은행, 카드 및 캐피탈에서 받은 기존 신용대출 정보를 쉽게 조회하고, 더 유리한 조건으로 한 번에 갈아탈 수 있습니다.

 

 

대출비교 플랫폼

네이버페이, 뱅크샐러드, 카카오페이, 토스, 핀다, KB국민카드, 웰컴저축은행

 

금융회사 앱

은행 -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기업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저축은행 - JT저축은행, KB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카드 -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캐피탈 - BNK캐피탈, DGB캐피탈, JB우리캐피탈, NH농협캐피탈

※ SBI저축은행(6.2일), 현대캐피탈(6.1일) 추가 지원 예정

 

금융위원회 보도자료

 

보도자료 - 위원회 소식 - 알림마당 - 금융위원회

<대환대출 서비스(대출 갈아타기) 이용이 가능한 앱(5.31일 기준)> ①대출비교 플랫폼 : 네이버페이, 뱅크샐러드, 카카오페이, 토스, 핀다, KB국민카드, 웰컴저축은행 ②금융회사 앱* : (은행) NH농협

www.fsc.go.kr

 

대출 갈아타기를 위해서는 먼저 대출비교 플랫폼 또는 금융회사 앱을 통해 기존 대출 정보를 조회합니다.

그 다음 나의 소득, 직장, 자산 정보를 입력하여 새로 받을 수 있는 대출조건을 조회합니다.

 

 

가장 유리한 조건의 대출로 갈아타기 위해, 내가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내가 아낄 수 있는 이자와 기존 대출을 갚을 때 내는 중도상환 수수료를 비교하여 갈아타는 게 얼마나 유리한 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대출 갈아타기"

 

반응형

 

 

모든 정보를 감안해 새 대출을 최종 선택하면 해당 금융회사 앱에서 대출계약을 진행합니다.

계약이 완료되면 소비자의 기존 대출금은 대출이동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상환됩니다.

소비자가 기존 대출이 완전히 갚아진 사실과 새 대출을 받은 결과를 모두 확인하면 갈아타기가 끝나게 됩니다.

 

 

보다 상세한 이용방법과 소비자 유의사항은 금융결제원, 은행연합회, 저축은행중앙회, 여신금융협회, 핀테크산업협회 및 각 금융회사, 플랫폼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안내될 예정입니다.

 

기대효과

대환대출 인프라의 구축은 소비자에게 다음과 같은 기대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금리 인하

소비자는 기존 대출보다 더 유리한 조건의 대출로 비교 후 갈아타면서 이자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편의성 개선

소비자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대출을 갈아탈 수 있습니다.

 

금융시장 경쟁 활성화

금융회사는 소비자에게 더 낮은 금리와 다양한 대출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인프라의 향후 계획

금융당국은 인프라의 운영현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소비자 편익 증진과 금융시장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또한 은행권 등과 협의를 통해, 대다수 국민이 이용하고 있으며 대출금 규모가 비교적 큰 주택담보대출을 대상으로 하는 인프라 역시 연내에 구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련 글]

2023년 서울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 정리

 

2023년 서울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 정리

"2023년 서울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 정리"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산형성 지원 사업인 희망두배 청년통장! 2023년에도 6월 12일(월) ~ 6월 23일(금) 까지 신청을 받을 예

foxcg.com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바로가기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바로가기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바로가기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부지원’, ‘서민통합지원’, ‘근로자대환’ 등 검색을 하면 마치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대출서비스인 것처럼 공공기관을 사

foxcg.com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이자 계산 바로가기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이자 계산 바로가기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이자 계산 바로가기"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큰 금액이 부담스러워서 할부결제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은 결제 화면에서 무이자 혜택이 적용되는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