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급재난문자 경계경보 소리 끄기/차단 불가능"

 

위급재난문자는 공습경보, 경계경보, 화생방 경보가 내려진 전시상황 발생, 한국에서 규모 6.0이상의 초강력 지진이 발생했을 경우 등의 국가적 위기 상황이 발발했을 때 보내지는 문자입니다. 60dB 이상의 소리로 알려 주며, 수신거부는 불가능합니다.

 

위급재난문자 경계경보 소리 끄기/차단 불가능
위급재난문자 경계경보 소리 끄기/차단 불가능

 

일부 외국산폰에서는 수신거부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 절대 끄지 말아야 합니다. CBS 코드번호는 4370. 미국 EAS 안에서도 최고 등급인 EAN 경보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2023년 5월까지 발송된 위급재난문자는 2022년 11월 2일 울릉군 인근 해역에 미사일이 떨어져 공습경보가 발령된 이후 공습경보가 경계경보로 전환된 당시에 발송된 위급재난문자, 2023년 5월 31일 북한의 우주발사체 발사로 인한 옹진군 경계경보 발령 및 해제와 서울특별시의 경계경보 오발령을 정정하기 위해 발송한 재난문자 총 4건 외에는 모두 오보밖에 없습니다.

 

 

 

"위급재난문자 경계경보 소리 끄기/차단 불가능"

 

반응형

 

 

위급재난문자 수신 방법

위급재난문자는 모든 이동통신 가입자에게 발송됩니다. 수신거부는 불가능합니다.

일부 외국산 직구 스마트폰에서는 수신거부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 절대 끄지 말아야 합니다.

 

채널명칭 재난유형 알림소리 수신거부
위급재난 공습경보, 경계경보, 화생방경보, 경보해제 60dB이상 불가
긴급재난 테러, 방사성물질 누출 예상 40dB이상 가능
안전안내 위급ㆍ긴급재난을 제외한 재난경보 및 주의보 일반문자
수신환경 설정값
가능

 

위급재난문자 내용

위급재난문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합니다.

  • 재난의 종류
  • 재난 발생 장소
  • 재난 발생 시간
  • 재난에 취해야 할 행동
공습경보 <주간>
[행정안전부]오늘 ○○시 ○○지역에 공습경보 발령. 가까운 지하대피시설로 대피 후에 방송으로 전달되는 국민 행동 요령에 따라 행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야간>
[행정안전부]오늘 ○○시 ○○지역에 공습경보 발령. 전등을 끄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 후에 방송으로 전달되는 국민행동요령에 따라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경계경보 [행정안전부]오늘 ○○시 ○○지역에 경계경보 발령. 국민 여러분께서는 대피할 준비를 하시고, 어린이와 노약자가 우선 대피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생방경보 [행정안전부]오늘  ○○시 ○○지역에 화생방경보 발령. 호흡기 및 피부 등을 보호하시고, 방송으로 전달되는 국민행동요령에 따라 행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보해제 [행정안전부]오늘  ○○시 ○○지역 ○○경보 해제. 국민(시민/도민) 여러분께서는 일상생활로 돌아가셔도 됩니다.

 

 

위급재난문자 수신 시 주의사항

위급재난문자를 수신하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주의해야 합니다

  • 재난에 취해야 할 행동을 즉시 실행합니다.
  • 재난에 대한 추가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TV, 라디오, 인터넷 등을 청취합니다.
  • 재난에 대한 정보를 가족 및 친구에게 공유합니다.
  • 재난에 대한 정보를 당국에 제공합니다.

 

위급재난문자는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국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발송됩니다. 위급재난문자를 수신하면 재난에 취해야 할 행동을 즉시 실행하고, 추가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TV, 라디오, 인터넷 등을 청취하는 등 재난에 대비해야 합니다.

 

[관련 글]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지진 알림 확인 설정 및 해제 방법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지진 알림 확인 설정 및 해제 방법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지진 알림 확인 설정 및 해제 방법" 오늘 오후 2시 29분 경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9Km 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우리나라도 더 이상 지진 등의 자연재해의

foxcg.com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알림 끄기 수신거부 갤럭시, 아이폰 설정 방법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알림 끄기 수신거부 갤럭시, 아이폰 설정 방법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알림 끄기 수신거부 갤럭시, 아이폰 설정 방법" 긴급 재난문자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이동통신회사를 통해 휴대전화로 보내는 긴급 문자 메시지입니

foxcg.com

지진 피해를 줄이기 - 지진 대비를 위한 가이드

 

지진 피해를 줄이기 - 지진 대비를 위한 가이드

"지진 피해를 줄이기 - 지진 대비를 위한 가이드" 7.8 규모의 강진으로 수천 명의 사망자가 나온 터키 튀르키예와 시리아 뉴스에 안타까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진은 언제든 발생할 수 있으며 광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