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이자 계산 바로가기"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큰 금액이 부담스러워서 할부결제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은 결제 화면에서 무이자 혜택이 적용되는 개월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지만, 오프라인 결제의 경우에는 습관적으로 3개월 혹은 10개월 같이 할부 수수료를 생각하지 않고 결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이자 계산 바로가기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이자 계산 바로가기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부과 기준

신용카드 할부 결제는 할부기간에 결제 금액을 동일하게 분할하여 지불하는 형태의 결제 방식으로 기간에 따라 수수료(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할부 수수료는 신용카드 이용 개월수와 이용실적, 신용도 등에 따라 개인별로 차등 적용이 됩니다. 최저 4.2% 에서 최고 20%까지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할부거래 수수료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할부 수수료는 남은 할부 원금에 부과

신용카드 할부수수료(이자)는 원금 균등상환 방식으로 계산되어 원금을 같이 갚아나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시간이 흐를수록 원금이 줄어 이자도 따라서 줄어들게 됩니다.

 

예를 들어 100만 원 짜리 물건을 5개월 할부로 구매했다면 아래와 같이 할부 수수료(이자)가 계산됩니다.

 

할부 수수료 13.5%를 기준으로 총수수료는 40,500원이 됩니다.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이자 계산 바로가기"

 

반응형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계산 방법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는 아래의 방법으로 계산할수 있습니다.

 

        월납입액 = 할부신용구매대금 / 할부기간(월단위)
        (단, 이 경우 1원 미만의 금액은 첫회의 월납입액에 포함)
        총액(월단위) = 월납입액 + 할부수수료
        총 할부수수료 산출식 = [ 할부원금 × 수수료율 × (할부개월수 + 1) ÷ 2 ] ÷ 12

 

https://ourcalc.com/%ED%95%A0%EB%B6%80-%EC%9D%B4%EC%9E%90-%EA%B3%84%EC%82%B0%EA%B8%B0/

 

할부 이자 계산기, 신용카드 할부 결제액 계산 | OurCalc

신용카드 할부 이자 계산기. 할부로 구매를 한 경우 매월 내야 하는 할부 이자및 총 할부이자를 계산합니다. 매달 내야 하는 할부 결제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urcalc.com

 

무이자 개월수를 확인하는 습관이 중요

신용카드 할부 결제는 카드사에 따라 3 ~ 6개월까지는 무이자가 적용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수백만 원 하는 금액이 부담스러워서 할부 수수료를 생각하지 않고 12개월 등 장기 할부 결제를 하게 되면 대출이자 보다 더 큰 금액이 수수료로 빠져나갈 수 있으므로 무이자 기간까지만 할부 결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결제할 때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기간이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거나 직원에게 문의하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별 할부 수수료 이자

신용카드사별 할부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용카드별 할부 수수료 이자
신용카드별 할부 수수료 이자

마치며

신용카드 할부 결제는 큰 금액을 나누어 납부하는 매력적인 제도이지만, 수수료가 적지 않으므로 결제하기 전에 충분히 계산을 한 후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방법입니다.

 

 

[관련 글]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바로가기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바로가기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바로가기" 토스뱅크에서는 먼저 이자를 받는 정기예금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만기일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토스뱅크에 돈을 보관하는 순간 3초 이내로 이자

foxcg.com

현대카드 애플페이 교통카드 국내출시 티머니, 캐시비 루머

 

현대카드 애플페이 교통카드 국내출시 티머니, 캐시비 루머

"현대카드 애플페이 교통카드 국내출시 티머니, 캐시비 루머" 2023년 3월 21일 현대카드를 통한 우리나라에 애플페이가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여전히 반쪽짜리 서비스라는 불만이 있는

foxcg.com

애플페이 준비를 위한 현대 체크카드 추천 신청 발급방법

 

애플페이 준비를 위한 현대 체크카드 추천 신청 발급방법

"애플페이 준비를 위한 현대 체크카드 추천 신청 발급방법" 이달 말에 우리나라에도 애플페이가 정식으로 서비스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14의 새로운 색상인 옐로 색상을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