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스크림 빙과류 유통기한은 어떻게 될까?"

 

여름철 자주 먹게 되는 아이스크림은 유통기한이 얼마나 될까요?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표시기준에 따라 모든 식품은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을 표시해야 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아이스크림 및 빙과류는 예외적으로 유통기한 표시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빙과류 유통기한은 어떻게 될까?
​아이스크림 빙과류 유통기한은 어떻게 될까?

빙과류라 함은 원유, 유가공품, 먹는물에 다른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 등을 가한 후 냉동하여 섭취하는 아이스크림류, 빙과, 아이스크림믹스류, 식용얼음을 말합니다.

 

아이스크림의 제조일자 / 유통기한 표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모든 식품은 제조연월일과 유통기한을 제품 포장에 표기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인쇄된 면에 어느 부분에 제조일자나 유통기한이 표시되어 있는지 인쇄되어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포장에 표기된 제조일 표시
아이스크림 포장에 표기된 제조일 표시

아이스크림 포장에 제조일 표시는 되어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제조일 표시 부분 확대 이미지
아이스크림 제조일 표시 부분 확대 이미지

그래서 유통기한은 어떻게 되는지 포장 부분을 찾아보았습니다.

 

제조일자와 생산된 공장 표시는 알아보기 쉽도록 표기되어 있지만, 유통기한은 어디에도 표시된 곳이 없습니다.

 

다른 아이스크림의 제조일자 표시

다른 아이스크림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제조연월은 정확하게 표시되어 있지만, 유통기한은 별도로 표기된 곳이 없습니다.

 

"​아이스크림 빙과류 유통기한은 어떻게 될까?"

 

반응형

 

아이스크림의 유통기한은 없다! 하지만 1~2년이 지난 제품은 피해야

아이스크림은 통상 영하 18도 이하에서 제조되고 냉동상태로 유통되는 제품이라 식품 변질 및 세균 번식 가능성이 낮다는 이유를 들어 별도의 유통기한을 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최대 1~2년 이내의 제품을 섭취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냉동식품들은 대부분 1~2개월 정도의 유통기한을 가지는 것에 비해 '무제한'의 유통기한을 두는 것은 국민의 건강을 생각할 때 안일한 대응인 것 같습니다.

 

아이스크림 유통기한은?
아이스크림 유통기한은?

 

선진국의 경우 아이스크림 유통기한

선진국은 아이스크림에 대해 6개월 ~ 2년의 유통기한을 정하고 있습니다. 냉동으로 유통되어 변질 및 세균 번식 가능성이 낮지만 지속적으로 저온이 유지되면서 유통된다는 보장도 없을뿐더러 최악의 경우는 녹은 후 다시 냉동된 상태로 판매될 우려도 없지 않으므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요즘에는 무인 아이스크림 판매점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별도의 유통기한을 관리할 필요가 없고 24시간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도난 등 리스크를 감수하고 운영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스크림 구입할 때 오래된 제품 피하는 법

녹았다가 다시 언 제품은 외형이 변형되어 형태가 유지되지 않아 모양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또, 성애가 끼어있는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용하는 손님이 많아 제품 회전율이 좋은 매장을 이용하는 것도 팁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이스크림의 유통기한은 어떻게 되는지, 권장되는 유통기한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다이어트 중 제로콜라는 많이 마셔도 괜찮을까?

 

다이어트 중 제로콜라는 많이 마셔도 괜찮을까?

"다이어트 중 제로콜라는 많이 마셔도 괜찮을까?" 다이어트 중에는 칼로리 조절이 중요합니다. 식이요법과 운동의 비율이 80:20이라고 말할 정도로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다이어트를 

foxcg.com

고창상희복분자농장 오디즙 오디원액 오디의 효능

 

고창상희복분자농장 오디즙 오디원액 오디의 효능

"고창상희복분자농장 오디즙 오디원액 오디의 효능" 뽕나무의 열매인 '오디'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웰빙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를 할 수 있는데 쉽게 물러지기 때

foxcg.com

수도권 얼음썰매장 - 부천 오정동 추억의 논썰매장!!

 

수도권 얼음썰매장 - 부천 오정동 추억의 논썰매장!!

"수도권 얼음썰매장 - 부천 오정동 추억의 논썰매장!!" 주말아침 아이들을 데리고 얼마남지 않은 겨울방학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폭풍검색 후 어릴적 추억을 떠올리면서 얼음썰매장을 검색했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