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중 제로콜라는 많이 마셔도 괜찮을까?"

 

다이어트 중에는 칼로리 조절이 중요합니다. 식이요법과 운동의 비율이 80:20이라고 말할 정도로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음식 섭취를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제로 콜라

 

제로콜라의 성분

제로콜라, 다이어트콜라 등 인공감미료를 사용한 음료는 0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연 이 인공감미료는 몸에 해롭진 않을까요? 다이어트 중에 섭취를 해도 좋은 걸까요?

 

제로콜라의 성분 중 단맛을 내는 아스파담(APM, aspartame)

제로콜라의 단맛은 '아스파담(APM, aspartame)'이라는 화학물입니다. 일반 설탕인 자당의 약 200배 단맛을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파담의 일일섭취허용량(ADI, Acceptable Daily Intake)은 50mg/kg입니다. 체중 70Kg의 성인의 경우는 하루 3.5g 이 됩니다. 3.5g이라 하면 아주 작은 양으로 느껴지는데, 제로콜라로 환산할 경우 하루 5ℓ 이상 마셔야 하는 양입니다.

 

"다이어트 중 제로콜라는 많이 마셔도 괜찮을까?"

 

반응형

 

적절한 제로콜라 마시는 방법

FDA는 아스파탐을 "FDA에서 허가했던 식품첨가물 사이에서 가장 철저히 시험받고 연구된 것 중 하나"라고 말하며 그것의 안전성을 "명확한 통과"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아스파담은 소장에서 흡수되고 아주 쉽게 배출되는 물질이라서 꾸준하게 먹는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물질입니다.

 

제로콜라 190ml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다이어트 중에는 일반 콜라는 절대로 금지해야 하고 물을 자주 마셔야 하며 참기 힘들 경우에는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탄산수를 1순위로 하고 차선책으로 제로콜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하루 한두 캔 정도는 그리 죄책감 느끼지는 않아도 될 정도의 양입니다.

 

인공화합물을 장기간 지속적으로 섭취했을 경우에 대한 연구결과는 명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으므로 주기적인 섭취보다는 물이나 녹차 등과 병행하면서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겠습니다.

 

 

제로콜라 쿠팡 바로가기 링크

https://coupa.ng/b7qmdG

 

코카콜라 제로 190ml X 30캔

COUPANG

www.coupang.com

 

오늘은 다이어트에 신경 쓰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제로콜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요로결석 수술 초음파쇄석술/체외충격파 후기

 

요로결석 수술 초음파쇄석술/체외충격파 후기

"요로결석 수술 초음파쇄석술/체외충격파 후기" 요로결석(Urolithiasis)은 소변이 생성되어 이동하는 관(요로)에 결석 즉 돌이 생기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 돌은 주로 칼슘 성분이 뭉쳐서

foxcg.com

고창상희복분자농장 오디즙 오디원액 오디의 효능

 

고창상희복분자농장 오디즙 오디원액 오디의 효능

"고창상희복분자농장 오디즙 오디원액 오디의 효능" 뽕나무의 열매인 '오디'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웰빙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를 할 수 있는데 쉽게 물러지기 때

foxcg.com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무료 다운로드 - 건강in 홈페이지 자료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무료 다운로드 - 건강in 홈페이지 자료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무료 다운로드 - 건강in 홈페이지 자료"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생후 4개월 부터 71개월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총 7차에 걸쳐서 단계별로 검강검진을 받도록 권장하고 있습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