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악CD/오디오CD MP3 변환 방법 - MP3 추출"


오디오 미디어는 LP - 카셋트테이프 - 오디오CD 등을 거쳐 요즘은 MP3 로 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CD 미디어도 역사의 뒤로 사라지는 추세여서 PC에 기본처럼 장착되던 ODD(Optical Disc Drive) 도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 교재나 영어 서적등에는 아직도 오디오CD가 제공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디오 CD를 재생하기 위한 CD카셋트를 별도로 구입하거나 고작 74분 가량의 음원을 듣기위해 CD(Compact Disc) 를 관리하는 것도 불편하기는 합니다.



이 오디오 CD를 MP3 파일로 변환하면 스마트폰에 넣을수도 있으며, 방대한 양을 하드디스크나 클라우드 서비스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아이튠즈를 이용하면 음악CD를 MP3 포맷으로 젼환이 가능하지만,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미디어플레이어를 사용하면 손쉽게 오디오CD 를 MP3 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오디오CD를 PC의 CD드라이브에 넣으면 윈도우 탐색기로 확인했을 경우 위와 같이 .cda 확장자를 가진 파일처럼 보이게 됩니다.



더블클릭하면 연결된 오디오 재생 프로그램이 열리면서 음악이 재생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프로그램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 입니다.



'시작버튼 - Windows 보조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 를 실행하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CD가 삽입된 상태에서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하고 CD드라이브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오디오CD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CD 정보가 있다면 커버이미지와 곡정보 등이 보이게 됩니다.


"음악CD/오디오CD MP3 변환 방법 - MP3 추출"



.





상단의 'CD 복사' 옆 >> 부분을 선택한 후 복사설정 - 기타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은 대화상자에서 MP3 를 추출해서 저장할 폴더를 먼저 선택하고, 오디오 음질을 선택합니다.

음질에 따라 MP3 파일의 용량이 정해지게 됩니다. 보통 192Kbps 정도면 무난합니다.

( 그 이상의 음질은 귀로 구분하기 어려운 정도라고 합니다. )




이제, CD복사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1번트랙부터 차례대로 MP3 파일로 변환이 시작됩니다.




MP3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확인하면 위와 같이 .mp3 포맷으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이나 mp3 플레이어 등에 복사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음악CD를 간단하게 MP3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관련글]

벤토이(Ventoy) 부팅 USB 만드는 편리한 방법 - 윈도우(Windows), 리눅스(Linux), 우분투(Ubuntu) 등 한번에

하드디스크 용량 늘리기 필요없는 파일 삭제부터 스페이스스나이퍼 SpaceSniffer

무료 CD 굽기 프로그램 CD Burner XP 다운로드 쉽고 편한 CD 버너

DVD 영상 파일 추출 무료 프로그램 - Free DVD to AVI Converter

USB 복구 프로그램 / 하드디스크 복원 프로그램 Recuva 다운로드 및 설치

윈도우 10, 오피스 제품키(CD키) 확인 하는 방법, 키파인더(keyfinder)

고음질음원 사이트 그루버스 & 오디오 커뮤니티 하이파이스타일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s://foxcg.com/757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