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10 이모지 사용하는 방법 - 아이폰, 갤럭시 특수문자 이모티콘 Emoji"


이모지(Emoji) 는 유니코드 체계를 이용해 만든 그림 문자로 일본어에서 그림을 뜻하는 한자 絵와 문자를 뜻하는 한자 文字를 합쳐 만든 단어로 본래 발음은 ‘에모지’ 입니다.


이모티콘(Emoticon) 의 변형이라 할 수 있는데, 애플에서 2008년 아이폰에 도입하기 시작하면서 안드로이드, 윈도우등에서 표준처럼 도입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모지(Emoji)의 장점으로는 마치 '상형문자' 처럼 언어의 장벽 없이 전세계에 통용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이모지를 잘 조합하면 간단한 의사전달은 가능하며, 커뮤니티 댓글이나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특수문자를 입력하려면 한글의 자음을 누르고 한자키를 눌러 아래와 같이 특수문자 입력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모지는 더 다양한 문자를 다양한 표정, 사물등을 색상을 포함하여 입력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키보드 변경으로 입력이 가능한데, 윈도우 10 이후에는 손쉽게 이모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키보드의 윈도우키와 [마침표 . ] 또는 [세미콜론 ; ]을 누르면 이모지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으로 나타나는 것은 최근에 사용한 이모지를 바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이모지를 선택할 수 있으니 더 편리할것 같습니다.




하단의 두번째 탭은 '웃는 얼굴 및 동물'로 다양한 표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감정 표정에 유용합니다.




세번째 탭인 '피플'은 상단에 피부색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피부색을 선택한 후 다양한 성별/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탭은 '축하 행사 및 물건'으로 다양한 주위 사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이모지 사용하는 방법 - 아이폰, 갤럭시 특수문자 이모티콘 Emoji"



.





다섯번째 탭은 '음식 및 식물'로 다양한 음식과 식물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탭은 '교통편 및 장소'를 나타내는 다양한 이동수단과 날씨등의 이모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기호'탭은 각종기호와 종교표시, 장소표시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두번째 탭은 카오모지 [ 顔(Kao): 얼굴 / 文字(Moji): 문자 ] 로

일본어 문자와 다양한 특수문자를 이용해 얼굴 표정을 만든 이모티콘입니다.


이모티콘과 달리 표준 아스키코드를 사용하므로 글꼴이 바뀌어도 의미전달이 가능할 정도로

모양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손수 작성하거나 직접 복사해서 사용했지만, 이제는 이렇게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0^




상단 탭의 세번째 탭은 아스키코드 문자를 바로 입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키보드에 없는 ©™ 등 다양한 단위기호와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키보드 입력칸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를 경우 맨 위에 '그림 이모티콘', '이모지' 등

바로 입력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만일, 이모지가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는다면 아래에 첨부하는 이모지를 표현하는 글꼴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EmojiOneColor.otf



아래 사이트에서는 이모지를 한눈에 보고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https://getemoji.com


https://emojipedia.org



오늘은 메신저 SNS 에서 좀 더 풍부한 감정표현을 가능하게 해 줄 '이모지'를 윈도우 10 환경에서 손쉽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의 댓글에 이모지를 사용해 조시는것은 어떨까요..? 😀


[관련글]

알트키 코드(Alt Code)를 활용한 특수문자 쉽게 입력하기 Ascii Key Codes (1/2)

네이버 개발전용 글꼴, 코딩 폰트 D2-Coding

아래아 한글 PDF 변환 저장 방법 - 자체 저장방법

본명조, 본고딕 무료폰트 어도비&구글의 오픈소스 한중일 통합 서체

네이버 나눔고딕 코딩 소스코드 편집/개발전용 글꼴 추천

포토샵 원형(동그라미) 모양 이미지 자르기 방법

황사/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 3M 방진 마스크 9002V KF80 등급 마스크

한컴 아래 한글 글자 세로쓰기 간단 사용방법

하드디스크 용량 늘리기 필요없는 파일 삭제부터 스페이스스나이퍼 SpaceSniffer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s://foxcg.com/766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