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ebp jpg 변환 방법 포토샵에서 webp 파일 열기"

 

WebP는 웹에서 이미지에 우수한 무손실 및 손실 압축을 제공하는 구글에서 만든 최신 이미지 형식입니다. 이름 그대로 웹을 위해서 만들어진 최적의 이미지 포맷으로 jpg에 비해 30% 이상 작은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손실 및 손실 압축을 제공하고 있으며, PNG 이미지처럼 투명도(알파 채널)를 지원합니다. 또, 애니메이션까지 지원하는 그야말로 다재다능한 이미지 포맷이라 할 수 있습니다.

 

webp jpg 변환 방법 포토샵에서 webp 파일 열기
webp jpg 변환 방법 포토샵에서 webp 파일 열기

 

2010년 구글에서 만들어서 많은 웹사이트에서 이미지 포맷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최적화된 이미지 포맷

블로그등 웹사이트는 0.1초라도 빨리 이미지 로딩을 해야 방문자의 이탈을 막고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양의 이미지 자료가 있다면 그 효과는 더 클 것입니다.

 

실제로 구글은 '검색 엔진 최적화(SEO)' 가이드로 WebP 이미지 포맷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동일한 이미지의 WebP포맷과 JPG포맷의 크기 비교입니다.

 

좌 JPG 44KB우 WebP 30KB
좌 JPG 44KB / 우 WebP 30KB

 

좌 JPG 87KB우 WebP 60KB
좌 JPG 87KB / 우 WebP 60KB

 

좌 JPG 252KB우 WebP 173KB
좌 JPG 252KB / 우 WebP 173KB

이와 같이 동일한 품질의 이미지여도 포맷에 따라 약 30%가량의 로딩 속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의 대부분 사이트는 이 WebP포맷을 적극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webp jpg 변환 방법

Convertio 사이트 이용하기

다운로드한 WebP 이미지를 jpg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바로 변환이 가능한 서비스는 convertio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https://convertio.co/kr/

 

Convertio — 파일 변환기

300가지 이상의 포맷 지원 저희는 3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파일 포맷 간의 256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변환을 지원합니다. 다른 어떤 변환기보다 많은 수입니다. 신속 및 간단 페이지에 간단히

convertio.co

 

WebP 파일을 업로드하고 jpg 파일로 변환을 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webp jpg 변환 방법 포토샵에서 webp 파일 열기"

 

반응형

 

 

PhotoScape X 이용하기

많은 양의 파일 변환을 위해 PhotoScape X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x.photoscape.org/

 

PhotoScape X for Mac and Windows 10

History There is a mouse issue in macOS ( Mojave 10.14.0 ~ 10.14.3 and Catalina 10.15 ). A fix for this will be available shortly. --> * Version 4.2.1 (Jan 21, 2022) * Version 4.2 (Jan 16, 2022) (PhotoScape X 4.2 for Windows 10 will be released very soon)

x.photoscape.org

 

PhotoScape X 설치 후 아래의 방법으로 일괄 변환이 가능합니다.

 

상단의 '일괄 편집' 탭으로 이동 후 WebP 파일을 드래그 하여 옮기고, 아래의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저장 위치를 선택하고, 옵션에서 이미지 포맷을 JPEG로 선택합니다.

그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한 번에 이미지가 jpg 포맷으로 변환되어 저장됩니다.

 

포토샵에서 webp 파일 열기

포토샵에서는 아직 WebP 포맷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방법으로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WebP 파일을 열고,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foxcg.com/756

 

WebP(웹피) 변환 방법, Photoshop(포토샵) 플러그인 다운로드

"WebP(웹피) 변환 방법, Photoshop(포토샵) 플러그인 다운로드" WebP(웹피)는 구글이 2010년 공개한 이미지 포맷으로, 이미지 포맷으로 주로 사용되는 JPEG/JPG 포맷을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손

foxcg.com

 

[관련 글]

iOS16 아이폰 중복 사진 삭제 간단하게 해결하기

 

iOS16 아이폰 중복 사진 삭제 간단하게 해결하기

"iOS16 아이폰 중복 사진 삭제 간단하게 해결하기" 휴대폰 카메라 앱으로 자주 일상을 기록하는 촬영을 하게 됩니다. 메신저 등으로 사진을 한 번에 공유받아서 저장하거나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

foxcg.com

흑백사진 컬러로 만들어주는 무료 컬러 복원 인공지능(AI) 서비스

 

흑백사진 컬러로 만들어주는 무료 컬러 복원 인공지능(AI) 서비스

"흑백사진 컬러로 만들어주는 무료 컬러 복원 인공지능(AI) 서비스" 인공지능의 발달은 실로 경이로울만큼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놀라운 결과는 나타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흑

foxcg.com

어도비 포토샵 2022 다른 이름으로 저장 jpg, png 보이지 않을 경우

 

어도비 포토샵 2022 다른 이름으로 저장 jpg, png 보이지 않을 경우

"어도비 포토샵 2022 다른 이름으로 저장 jpg, png 보이지 않을 경우" 어도비 포토샵을 업데이트한 후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에서 *.jpg, *.png 등 이미지 포맷이 보이지 않고, *.PSD, *.PSB, *.PDF,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