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DF 뷰어 다운로드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DC 다운로드 및 설정방법"


PDF는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약자로 이동가능한 문서포맷을 말합니다. 1993년 어도비(Adobe) 에서 개발된 포맷으로 문자 이미지, 이후에는 멀티미디어 까지 공유할 수 있는 강력한 국제 표준 문서규격 입니다.



PDF 파일을 열 수 있는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있지만 공식 개발사인 어도비 아크로뱃을 사용하는것이 가장 호환성이 좋습니다. 아크로뱃은 수정 및 편집이 가능한 Adobe Acrobat Pro 와 단순히 뷰어 기능만 제공되는 Adobe Reader / Adobe Acrobat Reader 로 나누어 집니다.



Pro 버전은 당연히 유료 제품이고, Reader 는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DC 버전 입니다.


  


Adobe Acrobat Pro DC / Adobe Acrobat Reader DC 의 프로그램 정보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https://get.adobe.com/kr/reader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McAfee 같은 옵션은 모두 해제한 후 '지금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2단계로 이동하면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보안 경고가 나타나는데

무시하고 진행해도 좋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가 진행됩니다.



잠시 후 설치가 종료됩니다.



Adobe Acrobat Reader DC 설치가 끝났습니다.


"PDF 뷰어 다운로드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DC 다운로드 및 설정방법"

.



아크로뱃 리더 설정하는 방법


PDF 뷰어인 아크로뱃 리더는 그냥 사용하는 것 보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 두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 - 기본설정 (Ctrl + K)' 메뉴로 이동하여 기본설정을 세팅 합니다.



다른 부분도 설정이 가능하지만 위의 중요한 부분을 설정하는것이 좋습니다.


① 기본레이아웃 및 확대/축소

위의 화면 과 같이 '한페이지 / 페이지에 맞추기' 로 설정하면 PDF 파일을 열었을 때 바로 전체화면 레이아웃을 볼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② 렌더링

'얇은 선 강화'부분은 꺼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벡터데이터 중 너무 가늘어 인쇄시 보이지 않는 선을 강제로 두껍게 화면에 보여주기 때문에 인쇄시 사고나는것을 인지하지 못할 염려가 있습니다.

전자책 감상이나 문서를 볼 때는 이 부분을 켜 두시면 가는선을 두껍게 볼 수 있어서 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③ 페이지 컨텐트 및 정보

'항상 문서 페이지크기 표시' 이 부분을 체크 해 두면 PDF문서를 열었을 때 좌측하단에 문서의 편집사이즈가 표시됩니다. 1:1 사이즈로 인쇄했을 때 어느정도 사이즈인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중복 인쇄 미리 보기' 

옵셋인쇄시 겹쳐서 인쇄(Over Print)하는 부분을 화면으로 미리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꺼 둔다면 인쇄물과 화면의 내용이 달라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항상'으로 꼭 설정해 두시기를 바랍니다.


⑤ 기본 투명도 혼합 색상 공간

PDF문서는 대부분 화면용 보다는 인쇄문제작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화면에서 확인할 때도 되도록 CMYK 로 세팅 해 두면 대략적으로 CMYK 색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PDF 뷰어인 어도비사의 Acrobat Reader DC 를 다운로드 하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좀 더 기능이 많은 Pro 버전 사용을 권장하지만, 문서를 확인하는 용도로는 Reader 만으로도 충분할것이라 생각 합니다.


[관련글]

PDF의 종류

PDF문서의 내용을 간단하게 수정하는 방법..

Acrobat을 이용한 PDF문서의 글꼴 윤곽선처리(아웃라인)

아크로뱃(Acrobat)을 사용해서 별색을 4도로 분판하는 방법

아크로뱃 DC를 이용한 PDF파일 편집 - 글꼴 아웃라인하기

PDF 버전별 이미지와 투명오브젝트의 처리방법 차이점

PDF 파일 보안 비밀번호 해제 방법

아래아 한글 PDF 변환 저장 방법 - 자체 저장방법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545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