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TM 타행 수표입금 처리방법 현금화는 다음날 가능"

 

요즘은 5만원권의 사용으로 인하여 수표를 주고받는 일이 그리 흔하지는 않지만, 100만원권 혹은 그 이상의 금액은 종종 수표로 거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표는 현금이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은행이나 ATM기기를 이용하여 계좌에 입금해서 현금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ATM 타행 수표입금 처리방법 현금화는 다음날 가능
ATM 타행 수표입금 처리방법 현금화는 다음날 가능

 

수표를 발행한 은행의 영업 시간내에 입금하는 것은 당일날 현금화 가능

수표는 아래와 같이 ①수표번호, ②발행점 번호, ③수표 발행일 등의 정보가 적혀 있습니다.

 

이 정보를 이용하여 위조된 수표인지 여부를 은행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https://spib.wooribank.com/pib/Dream?withyou=PSINQ0025 

 

자기앞수표조회 - 우리은행

수표종류 일반수표 10만원 정액수표 30만원 정액수표 50만원 정액수표 100만원 정액수표 선택하신 수표가 “일반수표“ 인 경우에는 금액을 입력하십시오.

spib.wooribank.com

 

수표를 빠르게 현금화 해서 이체를 하거나 현금인출을 하기 위해서는 수표를 발행한 은행의 ATM기기를 이용하거나 해당 은행의 지점을 방문하여 현금으로 환전하거나 계좌에 입금이 가능합니다.

 

100만원권 이하는 ATM기기로 입금이 가능하지만, 100만원을 초과하는 고액의 수표는 은행 창구를 통해서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은행에 방문할 때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ATM 타행 수표입금 처리방법 현금화는 다음날 가능"

 

반응형

 

 

타은행의 ATM기기를 이용할 경우 다음 영업일에 현금화 가능

수표를 발행한 은행이 아닌 다른 은행의 ATM기기를 이용하거나 다른 은행의 창구를 방문했을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현금이 계좌로 입금처리가 됩니다. 은행 영업시간이 지난 이후에 ATM기기를 사용하여 입금했다면 이틀 후에 처리가 되니 되도록 빠른 시간 안에 수표를 발행한 은행을 찾아 현금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 ATM기기
은행 ATM기기

 

수표를 사용하기 전에는 뒷면에 본인의 이름과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기입해야 합니다.

 

수표의 유효기간은 일반적으로 10일 입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에도 수표를 발행한 은행이 지불 능력이 있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표 발행인의 계좌에 수표에 적힌 만큼의 돈이 남아있지 않은 경우에는 발행인은 부도 상태가 되며, 은행에서는 수표의 현금화를 거부하게 됩니다.

 

10만원권 수표처럼 금액이 적은 경우에는 현금처럼 일반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100만원권 같은 고액 수표는 그 위험성 때문에 거래는 꺼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수표를 받은 경우에는 되도록 빨리 해당은행이나 ATM기기를 이용하여 현금으로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글]

동행복권 로또 추첨, 판매시간, 인터넷 구입 방법은?

 

동행복권 로또 추첨, 판매시간, 인터넷 구입 방법은?

"동행복권 로또 추첨, 판매시간, 인터넷 구입 방법은?" 로또 6/45(Lotto 6/45)는 우리나라에서 발행하는 온라인 복권입니다. 45개의 숫자 중에서 6개의 숫자를 고르고, 매주 토요일 밤 8시 35분경 MBC채

foxcg.com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 주택 담보대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 주택 담보대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 주택 담보대출" 요즘 대출 규제가 강화되면서 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도 많아졌습니다. 기존에는 재직증명서나 원천징수영수증만 있

foxcg.com

우리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우리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우리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을 통해 주로 거래를 하는 요즘에 통장사본을 요구받았을 때 난감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급여 등 증빙서류를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