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상포진 증상과 전염성 원인 및 치료"

 

대상포진(帶狀疱疹)은 수두 바이러스가 잠복해 있다가 신체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감염입니다. 나이가 들어 면역력이 떨어져서 발병하는 경우가 많은데, 젊은 층이 걸렸다면 대개 과로를 했거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대상포진 증상과 전염성 원인 및 치료
대상포진 증상과 전염성 원인 및 치료

대상포진을 앓아본 적이 있다면 대상포진이 매우 고통스러운 경험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다행히도 대상포진을 치료하고 관련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대상포진의 증상, 전염성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대상포진의 징후 및 증상

대상포진의 증상은 신체 한쪽이 저리거나 화끈거리는 느낌으로 시작되며, 붉고 고통스러운 발진이 뒤따릅니다. 발진이 나타나기 전에 발진이 생길 부위에 통증, 가려움증 또는 따끔거림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상포진의 다른 증상으로는 열, 두통, 빛에 대한 민감성, 피로 등이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원인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것과 동일한 바이러스인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VZV)에 의해 발생합니다. 수두에서 회복된 후 바이러스는 체내에서 휴면 상태(비활성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나중에 재활성화되어 대상포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과 전염성 원인 및 치료"

 

반응형

 

 

대상포진의 전염성

대상포진에 걸린 경우, 발진 물집에서 나온 액체와 직접 접촉하면 수두를 앓은 적이 없거나 수두 백신을 접종한 적이 없는 사람에게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습니다. 감염되면 대상포진이 아닌 수두에 걸리게 됩니다. 수두 바이러스는 잠복해 있다가 나중에 대상포진으로 발병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항바이러스 약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발진과 관련된 불편함을 관리하기 위해 진통제를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의학적 치료와 더불어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진을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흉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진을 긁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예방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접종을 받는 것입니다. 대상포진 백신은 50세 이상에게 권장되며, 대상포진 및 발진이 치유된 후 발생할 수 있는 고통스러운 상태인 대상포진 후 신경통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결론적으로,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의 재활성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고통스럽고 불편한 상태입니다. 이 질환에 대한 증상, 전염성 원인 및 치료 방법을 이해하고 예방접종 및 건강한 생활 습관을 통해 대상포진 발병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이 의심되는 경우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료인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글]

고혈압 증상/기준 혈압 정상수치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 증상/기준 혈압 정상수치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 증상/기준 혈압 정상수치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Hypertension, High blood pressure)은 동맥을 지나는 혈류의 관류혈압이 높아지는 현상으로 위 팔에 혈압대를 감아 측정한 동맥의 압력을

foxcg.com

노로바이러스 장염 증상과 전염, 치료 방법

 

노로바이러스 장염 증상과 전염, 치료 방법

"노로바이러스 장염 증상과 전염, 치료 방법" 노로바이러스는 위와 장의 염증인 급성 위장염을 일으키는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입니다. 이로 인해 설사, 구토, 메스꺼움,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

foxcg.com

야간, 일요일 진료 병원 찾는 방법 국립중앙의료원 e-gen

 

야간, 일요일 진료 병원 찾는 방법 국립중앙의료원 e-gen

"야간, 일요일 진료 병원 찾는 방법 국립중앙의료원 e-gen" 여러분들은 갑자기 몸이 아플 때 어떻게 하시나요? 집 근처 약국 또는 편의점에서 상비약을 사 먹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증상이 완화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