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전도체 관련주 LK-99 퀀텀에너지연구소"

 

초전도체(超傳導體)는 일정 온도와 압력에서 전기저항이 0에 이르는 도체를 말합니다.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와 오근호 한양대 명예교수가 이끄는 연구진이 상온·상압에서 초전도체 LK-99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LK-99 퀀텀에너지연구소
초전도체 관련주 LK-99 퀀텀에너지연구소

 

영하 180도 이하에서 생성되는 초전도체는 실용화에 한계가 있는데 이를 30도 상온에서 구현할 수 있다고 한 것입니다.

초전도 상태에서 전류는 에너지 손실 없이 영구적으로 순환할 수 있어 획기적인 기술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꿈의 물질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초전도체의 응용 분야

초전도체의 잠재적인 응용 분야는 다양한 산업에 걸쳐 있으며 기술 및 인프라의 혁신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초전도 현상
초전도 현상

 

전력 에너지 전송 및 저장

초전도체는 저항이 0 이므로 장거리 전송 중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여 고효율 전기 전송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이는 보다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에너지 분배 시스템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자기 공명영상(MRI)

초전도 물질을 이용하면 자기 공명영상(MRI) 촬영 장비의 크기를 축소할 수 있으며,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교통분야

초전도 자기 부상 기술(Maglev)을 이용하면 최소한의 마찰과 에너지 소비로 초고속 열차를 만들 수 있어서 교통분야의 혁명이 될 수 있습니다.

 

발전기

초전도 발전기는 발전 효율을 크게 향상시켜 보다 깨끗하고 효율적인 발전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양자 컴퓨터

초전도체를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양자컴퓨터를 구성할 수 있어서 더 빠르고 강력한 컴퓨팅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LK-99 퀀텀에너지연구소"

 

반응형

 

 

초전도체 관련주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초전도체가 사실이라면 노벨상은 확정이라 할 만큼 과학계의 혁명적인 사건이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관련주도 일제히 상한가를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서남(294630)

서남은 초전도 선재기술 개발 전문업체로 초전도선, 나노, 파워써플라이, DC전원공급장치, 저온기기 등 초전도체에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회사로 LK-99의 발표로 인해 연일 상한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서남 주식차트
서남 주식차트

 

덕성(004830)

덕성의 사업은 합성피혁 부문, 합성수지 부문, 재료사업 부문으로 분류되지만 초전도마그네트 프로젝트 참여 이력이 있어서 초전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덕성 주식차트
덕성 주식차트

 

신성델타테크(065350)

신성델타테크는 2022년 전자회로기판모듈 설계/제조 전문기업 신성일렉트로닉스를 인수하여 가전/자동차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기존 가전사업 및 2차 전지 사업과의 연계로 발판을 넓히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주식차트
신성델타테크 주식차트

 

모비스(250060)

모비스는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는 대형 과학 프로젝트인 빅사이언스 시설물 제어에 필요한 제어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초전도 코일 퀜치검출용 고전압 신호처리 시스템 설계, 제작사업등을 수주하였습니다.

 

 

모비스 주식차트
모비스 주식차트

 

원익피앤이(217820)

원익피앤피는 1999년 11월 설립되었으며, 2차 전지 조립공정장비 및 충방전장비(Formation, Cycler 등) 제조 및 납품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시험분야에서 사용되는 전원공급장치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원익피앤이 주식차트
원익피앤이 주식차트

 

초전도체의 전망

우리나라의 상온·상압의 초전도체가 사실로 검증이 될 경우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인 크나큰 변화를 몰고 올 엄청난 사건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향상된 에너지 효율성, 더 빠른 운송 및 획기적인 컴퓨팅 기능을 갖춘 미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주 후에는 사실여부가 검증될 예정이므로 관련주에도 많은 영향이 미치게 될 것입니다.

 

 

[관련 글]

스레드 뜻과 전망 관련주 다운로드 바로가기

 

스레드 뜻과 전망 관련주 다운로드 바로가기

"스레드 뜻과 전망 관련주 다운로드 바로가기" 2023년 7월 6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인 메타(Meta)가 개발한 탈중앙화 소셜 미디어 서비스인 스레드(Threads)가 출시 되었습니다. 트위터와

foxcg.com

구글 바드(Bard) AI 관련주 추천

 

구글 바드(Bard) AI 관련주 추천

"구글 바드(Bard) AI 관련주 추천" 챗 GPT 등 인공지능 AI 기술의 눈부신 발전으로 증시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나게 커지고 있습니다.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이용한 투자정보 제공등 관련업계도

foxcg.com

에임메드 솜즈(Somzz) 불면증 디지털치료기기 허가 관련주는?

 

에임메드 솜즈(Somzz) 불면증 디지털치료기기 허가 관련주는?

"에임메드 솜즈(Somzz) 불면증 디지털치료기기 허가 관련주는?" 식약처는 15일 에임메드가 개발한 인지치료 소프트웨어 ‘솜즈(Somzz)’를 ‘디지털 치료기기’로 허가했습니다. 솜즈(Somzz)는 불면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