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레드 뜻과 전망 관련주 다운로드 바로가기"

 

2023년 7월 6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인 메타(Meta)가 개발한 탈중앙화 소셜 미디어 서비스인 스레드(Threads)가 출시 되었습니다.

트위터와 상당히 흡사하지만, 인스타그램 계정으로만 가입을 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의 팔로우 정보를 그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문자는 최대 500자, 이미지는 최대 10장, 비디오도 최대 5분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스레드 뜻과 전망 관련주 다운로드 바로가기
스레드 뜻과 전망 관련주 다운로드 바로가기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는 앱 출시 7시간 만에 1,000만 명 이상이 스레드에 등록을 했다고 말합니다.

 

스레드 공식 홈페이지

스레드의 뜻

스레드(Threads)는 실이나 가닥 혹은 줄기를 말하며, 컴퓨터 뉴스그룹에서 한 주제에 관해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게시물들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Meta)에서 트위터를 대체할만한 새로운 서비스에 줄기를 의미하는 '스레드'를 이름으로 정한 것은 인스타그램의 부족한 기능을 보완하는 보조앱의 의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정보가 그대로 동기화되지는 않기 때문에, 새롭게 계정을 홍보하고 팔로워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레드의 전망

스레드(Threads)는 새로운 서비스이지만, 인스타그램 계정을 사용하는 신박한(?) 아이디어로 순식간에 1,0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트위터를 완전히 대체하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여러모로 '유료화' 바람이 부는 트위터를 대항할만한 위협적인 서비스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스레드의 특징 중 주목할만한 점은 자유롭게 '링크'를 배포할 수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아무리 많은 팔로워를 가졌다 할지라도 피드에서 바로 링크를 이용할 수 있으려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지만, 스레드는 누구나 자유롭게 링크를 배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터나 블로거, 유튜버등 많은 유입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제 시작하는 스레드는 매력적인 서비스일 것입니다. 스레드에 자동으로 공유하는 다양한 API들이 개발된다면 온라인 마케팅의 새로운 플랫폼이 열리는 셈이 될 것입니다.

 

스레드 관련주 : 와이즈버즈 / 모비데이즈

스레드 관련주로 온라인 광고 전문기업인 와이즈버즈와 모비데이즈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와이즈버즈(273060)

와이즈버즈는 RTB(REAL TIME BIDDING) 매체의 캠페인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드테크(AD TECH) 기업입니다.

자체 개발한 광고 최적화 솔루션 ADWITT을 통해 FACEBOOK, INSTAGRAM 광고 집행과 효율최적화를 제공하고 있으며, GOOGLE, TWITTER, NAVER, KAKAO 광고 운영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BAND, VINGLE과 같이 많은 유저를 보유한 서비스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AD SERVER와 광고 등록 플랫폼을 제공하여 수익화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와이즈 버즈 회사 소개와이즈 버즈 회사 소개
와이즈 버즈 회사 소개

와이즈버즈는 스레드 발표 후에 전일 대비 29.97% 상한가로 상승한 1,674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모비데이즈(363260)

모비데이즈는 글로벌 선도 모바일 전문 마케팅 컴퍼니로 국내외 광고주, 광고 대행사, 종합 미디어 렙과 주요 모바일 매체를 연결, 중개하고 있습니다.

국내 모바일 영역 내 대부분의 매체(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페이스북 페이지, 주요 모바일 웹사이트, 기타 모바일 광고 매체) 정보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 매체들의 특성 (MAU, DAU, 연령대, 최적 광고 분야 등)을 파악하여 광고주의 니즈에 맞는 최선의 광고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비데이즈는 전일 대비 19.27% 상승한 1213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스레드(Threads) 다운로드 바로가기

스레드 앱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상기했듯이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어야 하며, 계정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함께 삭제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스레드(Threads) 로고
스레드(Threads) 로고

 

 

오늘은 메타(Meta)에서 새롭게 발표한 새로운 소셜 미디어 서비스인 '스레드(Threads)'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롭게 서비스되는 만큼 미리 선점하여 팔로워를 확보한다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구글 크롬 pc버전 무료 다운로드 - 2023년 최신

"구글 크롬 pc버전 무료 다운로드 - 2023년 최신" 구글 크롬(Google Chrome)은 구글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입니다. 2008년 9월에 출시되었으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 브라우저 중 하나

foxcg.com

 

카톡(카카오톡) PC버전, Mac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카톡(카카오톡) PC버전, Mac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카톡(카카오톡)이란? 카카오톡은 카카오에서 2010년부터 서비스 중인 스마트폰의 데이터 통신 기능을 이용하여, 문자 과금 없이 사람들과 메

foxcg.com

 

구글 바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용법 - 한국어 정식지원

"구글 바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용법 - 한국어 정식지원" 바드(Bard)는 구글이 챗GPT에 대항하기 위하여 출시한 대화형 인공지능 검색엔진 서비스입니다. 2023년 5월 10일, PaLM 2 언어 모델을 탑재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