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드컵 축구 대표팀 손흥민 등 군복무면제/군면제 청와대청원?"


오늘 새벽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강적 독일과 2:0 이라는 믿을 수 없는 점수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투지를 불태워준 우리 대표팀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을 보냅니다.


아직 병역의 의무를 다하지 못한 손흥민, 조현우 선수등 선수들이 군복무를 면제받을 수 있는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축구선수 등 운동선수들의 군복무 면제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올림픽에 출전하여 3위 이상의 성적

아시안게임에 출전하여 1위의 성적 (단체종목의 경우는 단 1초라도 실제 경기에서 뛰어야 자격부여)


[ 병역법시행령 제 68조의 11 ]




[ 손흥민 선수 - 출처: 대한축구협회 ]




[ 조현우 선수 - 출처: 대한축구협회 ]


운동선수들의 군복무 면제는 실제 면제가 아닌 '예술체육요원' 대체복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현역병으로 복무하는 대신에 2년 10개월간 예술체육 분야에 종사하여 해당 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복무 제도 입니다.



[ 출처 : 대한축구협회 ]


"월드컵 축구 대표팀 손흥민 등 군복무면제/군면제 청와대청원?"

.



따라서 4주간의 기초군사훈련 및 예비군훈련에도 참여하여야 합니다. 또, 복무기간동안 해당분야에 종사해야하는 의무도 지게 됩니다. 만약 기간을 마치지 않고 선수생활을 그만두게 된다면 현역으로 입대를 해야 합니다.



벌써부터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우리 국가대표선수들의 군복무 면제를 해 달라는 청원이 시작되었습니다. 16강 진출에 실패했지만 기대 이상으로 잘 싸워준 선수들에게 그 어떤 상이나 격려가 아깝지 않겠지만, 월드컵의 경우에는 병역법상 예술체육요원으로 복무할 수 있는 규정이 없기 때문에 사실상 월드컵 국가대표팀의 군복무 면제는 불가능 합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287913?navigation=petitions ]


아무튼 강적독일과 싸워서 2:0 이라는 좋은 성적으로 온 국민들에게 다시한번 큰 기쁨은 안겨준 우리 국가대표 축구팀 모든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오늘은 러시아 월드컵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의 군복무 면제가 가능한지 관련법과 조항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관련글]

평창 코리안 아이언맨 스켈레톤 윤성빈 오늘(16일) 경기 일정 1위 금메달 도전

평창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구성에 합의 찬반공방 치열

평창 온라인스토어 판매 구스다운(거위털) 롱패딩 점퍼 인기

월계관 무료 벡터(Vector) 데이터 다운로드

연평해전 스티커 로고 벡터 디자인(AI) 다운로드

칼빈슨호(Carl Vinson) 항공모함 동해를 항해 이동중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foxcg.com/611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