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 날 유래
"성년의 날 유래"
성년의 날은 매년 5월 셋째 월요일로 새로 성인이 되는 기념하고, 성인으로서의 책임감을 일깨워주는 목적으로 지정된 기념일입니다. 2013년 이전에는 만 20세를 기준으로 했지만 그 이후에는 만 19세를 성년으로 기준 나이가 조정되어 만 19세를 기준으로 합니다.
올해는 5월 15일 스승의날과 겹치게 되었지만, 2024년에는 5월 13일, 2025년에는 5월 19일 등으로 매년 날짜가 바뀌게 됩니다.
성년의 날 유래
성년의 날의 유래는 고려 광종 16년(965)부터 유래가 되었는데, 당시 광종이 세자 '유'가 성년이 되는 날을 기념하여 어른의 옷을 입힌 것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성년이 되는 사람에게 성년례(成年禮)를 통하여 남자는 관례, 여자는 계례를 했다고 전해집니다.
"성년의 날 유래"
성년의 날의 의미
성년의 날은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하여 지정된 기념일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했음을 인정하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성년의 날 선물
성년의 날을 대표하는 선물로는 장미꽃, 향수, 키스 등을 선물하는데 장미꽃은 사랑과 열정을 상징하고, 향수는 좋은 기억을 의미하며, 키스는 사랑과 존중을 의미합니다.
마치며
성년의 날은 성인이 되는 것을 축하하는 날입니다. 올해 성인이 되시는 분들을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책임감 있고 성숙한 사회 구성원이 되기를 바랍니다. ^^
[관련 글]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