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쇼핑정보

성년의 날 유래

폭스씨지 2023. 5. 15. 15:39

 

 

"성년의 날 유래"

성년의 날은 매년 5월 셋째 월요일로 새로 성인이 되는 기념하고, 성인으로서의 책임감을 일깨워주는 목적으로 지정된 기념일입니다. 2013년 이전에는 만 20세를 기준으로 했지만 그 이후에는 만 19세를 성년으로 기준 나이가 조정되어 만 19세를 기준으로 합니다.

 

성년의 날 유래
성년의 날 유래

 

올해는 5월 15일 스승의날과 겹치게 되었지만, 2024년에는 5월 13일, 2025년에는 5월 19일 등으로 매년 날짜가 바뀌게 됩니다.

 

성년의 날 유래

성년의 날의 유래는 고려 광종 16년(965)부터 유래가 되었는데, 당시 광종이 세자 '유'가 성년이 되는 날을 기념하여 어른의 옷을 입힌 것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성년이 되는 사람에게 성년례(成年禮)를 통하여 남자는 관례, 여자는 계례를 했다고 전해집니다.

 

 

"성년의 날 유래"

 

반응형

 

 

 

성년의 날의 의미

성년의 날은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하여 지정된 기념일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했음을 인정하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성년의 날 선물

성년의 날을 대표하는 선물로는 장미꽃, 향수, 키스 등을 선물하는데 장미꽃은 사랑과 열정을 상징하고, 향수는 좋은 기억을 의미하며, 키스는 사랑과 존중을 의미합니다.

 

마치며

성년의 날은 성인이 되는 것을 축하하는 날입니다. 올해 성인이 되시는 분들을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책임감 있고 성숙한 사회 구성원이 되기를 바랍니다. ^^

 

[관련 글]

스승의 날 학부모 인사말 문구 추천

 

스승의 날 학부모 인사말 문구 추천

"스승의 날 학부모 인사말 문구 추천" 5월 15일은 '스승의 날'입니다. 우리나라의 기념일 중 하나로 스승의 은혜를 감사하는 날로 지내고 있습니다. 5월 15일인 이유는 세종대왕의 탄신일에서 따왔

foxcg.com

발렌타인데이 날짜와 유래 선물은?

 

발렌타인데이 날짜와 유래 선물은?

"발렌타인데이 날짜와 유래 선물은?" 밸런타인데이(Valentine Day)는 매년 2월 14일을 지칭하는 날입니다. 매월 14일을 포틴데이(fourteen day)라고 하여 여러 가지 기념일(?)이 전해지지만 대표적으로 밸

foxcg.com

추석의 유래와 의미 - 여인들이 실을 짜던 길쌈에서 유래

 

추석의 유래와 의미 - 여인들이 실을 짜던 길쌈에서 유래

"추석의 유래와 의미 - 여인들이 실을 짜던 길쌈에서 유래" 우리나라의 큰 명절 추석(秋夕)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추석은 음력 8월 15일로 '한가위'라고도 불리는데 설날과 더불어 전날과 다음날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