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로바이러스 장염 증상과 전염, 치료 방법"

 

노로바이러스는 위와 장의 염증인 급성 위장염을 일으키는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입니다. 이로 인해 설사, 구토, 메스꺼움,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노로바이러스 장염 증상과 전염, 치료 방법
노로바이러스 장염 증상과 전염, 치료 방법

 

노로바이러스의 전염

노로바이러스는 오염된 음식이나 물, 감염된 사람과의 직접 접촉, 오염된 표면을 만진 후 손을 입에 넣을 때 전파될 수 있습니다.

 

잠복기

노로바이러스의 잠복기는 일반적으로 노출 후 12 ~ 48시간입니다.

 

증상

노로바이러스 위장염의 주요 증상으로는 갑작스러운 구토, 설사, 복통, 메스꺼움, 미열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보통 1~3일 동안 지속됩니다.

 

 

진단

노로바이러스 위장염의 진단은 일반적으로 환자의 증상과 병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집니다. 대변 샘플을 채취하여 바이러스 존재 여부를 검사할 수도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장염 증상과 전염, 치료 방법

 

반응형

 

 

치료

노로바이러스 위장염은 보통 1~3일 이내에 저절로 낫습니다. 치료는 증상을 완화하고 탈수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물, 맑은 국물, 얼린 물 또는 아이스 팝, 경구용 수분 보충제(예: 페디알리테)와 같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하고 탈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예방

노로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려면 특히 화장실 사용 후, 기저귀 교체 후, 음식을 준비하거나 먹기 전에 비누와 물로 손을 깨끗이 씻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노로바이러스 증상이 있는 경우 다른 사람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지 말고 최소 48시간 동안 증상이 없어질 때까지 직장, 학교, 사회 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

증상이 심하거나 탈수 위험이 있는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노로바이러스 장염의 증상과 치료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

고혈압 증상/기준 혈압 정상수치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 증상/기준 혈압 정상수치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 증상/기준 혈압 정상수치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Hypertension, High blood pressure)은 동맥을 지나는 혈류의 관류혈압이 높아지는 현상으로 위 팔에 혈압대를 감아 측정한 동맥의 압력을

foxcg.com

야간, 일요일 진료 병원 찾는 방법 국립중앙의료원 e-gen

 

야간, 일요일 진료 병원 찾는 방법 국립중앙의료원 e-gen

"야간, 일요일 진료 병원 찾는 방법 국립중앙의료원 e-gen" 여러분들은 갑자기 몸이 아플 때 어떻게 하시나요? 집 근처 약국 또는 편의점에서 상비약을 사 먹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증상이 완화되

foxcg.com

스마일 라식수술 비용/가격 시술시간, 장점과 부작용

 

스마일 라식수술 비용/가격 시술시간, 장점과 부작용

"스마일 라식수술 비용/가격 시술시간, 장점과 부작용" 스마일(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라식 수술은 최근 각광받는 시력교정 수술로 빠른 시술과 회복으로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 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