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 블로그 2022년 9월 30일 서비스 종료 티스토리 통합"

 

카카오는 다음블로그와 티스토리로 나뉘어 운영되던 블로그 플랫폼을 티스토리로 통합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블로그 2022년 9월 30일 서비스 종료 티스토리 통합
다음 블로그 2022년 9월 30일 서비스 종료 티스토리 통합

기존 다음 블로그 사용자는 오는 9월 30일까지 데이터를 이전하지 않을 경우에는 블로그는 폐쇄되고 블로그 데이터는 이메일을 통해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다음블로그 종료
다음블로그 종료

 

이미 2022년 7월 4일부로 다음 블로그는 신규 개설이 중단된 상태 입니다.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통합으로 기대되는 점

다음이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2005년 2월로 올해로 17년째입니다. 초기부터 블로그를 개설하여 운영해 온 사용자들은 애드센스 등 다양한 광고수익을 연계할 수 있는 티스토리로 모든 데이터와 함께 이전을 할 경우 기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좀 더 폭넓은 블로그 운영이 될 것입니다.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통합으로 우려되는 점

- 기존 '친구'관계의 유지가 불가
티스토리는 친구 기능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관계를 그대로 이전하는 것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새로 '구독하기'를 통해 새 글을 피드를 통해 찾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 새로운 아이디 사용
기존 다음 블로그 주소(URL)는 새로 개설하는 티스토리로 자동 연결되는 방식으로 연결이 유지됩니다.

      'blog.daum.net/ahablog/100' -> 'ahablog.tistory.com/100'으로 자동 전환

하지만, 기존 주소를 이미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다면 새로운 블로그 주소를 만들어 다시 브랜딩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합니다.

 

- 이전하지 못한 블로거들의 혼란

기존 다음블로그를 아직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들이 많이 있습니다. 10여년을 익숙하게 적응하고 포스팅을 하던 블로거들이 9월 30일에 갑자기 블로그를 잃게 될 경우 받는 충격은 엄청날 것 같습니다. 카카오 측에서는 이메일로 백업데이터를 보내준다고 하는데, 익숙하지 않은 티스토리로 한 순간에 복구하고 다시 포스팅을 이어가는데 적지 않은 혼란이 예상됩니다.

 

 

다음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서둘러 티스토리로 이전을 진행하시고 티스토리 환경에 적응하시는 것이 최선으로 생각됩니다.

 

[관련 글]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교환/보상 방법 및 기간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교환/보상 방법 및 기간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교환/보상 방법 및 기간" 연일 뉴스에서 스타벅스 여름 시즌 미션 음료 3잔 포함해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제공되는 증정품이었던 서머 캐리백 굿즈에 대한 뉴

foxcg.com

카페24 무료 한글 폰트 13종 다운로드 상업적인 사용 가능

 

카페24 무료 한글 폰트 13종 다운로드 상업적인 사용 가능

"카페24 무료 한글 폰트 13종 다운로드 상업적인 사용 가능" 도메인, 웹호스팅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인 카페24에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한글 무료 글꼴 13종을 제공하고 있

foxcg.com

티스토리 개인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 내 도메인 등록

 

티스토리 개인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 내 도메인 등록

"티스토리 개인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 내 도메인 등록" 티스토리 블로그는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2차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가격은 .com 도메인 기준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