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이력서 양식 서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

 

취업 준비생이라면 한 번쯤은 써봤을 이력서! 요즘엔 인터넷 사이트나 어플로도 쉽게 다운로드하여 쓸 수 있어서 편리해졌습니다. 회사마다 요구하는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채용공고를 꼼꼼히 확인 후 이력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이력서 양식 서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
네이버 이력서 양식 서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

 

아르바이트나 별도의 양식을 요구하지 않는 회사의 경우에는 표준으로 사용되는 이력서 양식에 맞추어 이력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네이버 이력서 서식 무료 다운로드

네이버는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으로 나눔글꼴에 최적화되어 있는 여러 가지 서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워드, 한글, 엑셀등 일상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서식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hangeul.naver.com/document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 한글 문서]

누구나 멋진 한글 문서를 만들 수 있도록 아름다운 문서 서식을 나눕니다.

hangeul.naver.com

 

 

 

위의 링크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다양한 스타일의 이력서 서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이력서'는 외국계 회사나 디자인 직군에 어울리지만, 일반적인 회사에는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가독성이 좋고 무난한 디자인의 서식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이력서 양식 서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

 

반응형

 

이력서 작성 요령

먼저 인적 사항에서는 이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등 기본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이 있으니 주민등록번호의 뒷부분은 * 등으로 바꾸어 표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명사진이 없으면 서류 탈락을 시키는 회사도 많으니, 정장 차림의 증명사진을 찍어서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학력사항에선 고등학교 졸업부터 최종학력까지만 적으면 됩니다.

이 때 전공 과목명과 취득학점 그리고 소재지 정도만 적으면 충분합니다.

 

마지막으로 병역사항은 남자라면 군 복무 여부를 체크하면 되고, 면제자는 사유를 적어주면 됩니다.

참고로 해외 유학 경험이 있다면 기간과 국가명을 함께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서 자격/면허 보유 현황으로는 운전면허 외 기타 자격증을 기록하면 되는데 , 직무 관련 자격증일수록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외국어 능력은 공인어학시험 점수를 적되 유효기간 만료 시 갱신 날짜를 추가로 표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모든 항목을 빠짐없이 채웠다면 저장 버튼을 눌러 마무리 짓도록 합니다.

 

 

[관련 글]

 

ISFJ 특징 팩폭 MBTI 검사 결과 잇프제

"ISFJ 특징 팩폭 MBTI 검사 결과 잇프제" ISFJ(ISFJ-A / ISFJ-T) 유형은 '용감한 수호자'라고 불리며, 우리나라 인구의 4번째 순위인 7.66%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MBTI 성격 유형입니다. ISFJ(잇프제) 성격 유

foxcg.com

 

우울증 극복 방법 자가 진단 테스트해 보기

"우울증 극복 방법 자가 진단 테스트해 보기"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마음의 감기 ‘우울증’. 하지만 가벼운 증상이라는 인식 탓에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국민건

foxcg.com

 

[구인광고] - 연봉 8천만원 신한라이프 인사조직관리, 금융컨설턴트

"[구인광고] - 연봉 8천만원 신한라이프 인사조직관리, 금융컨설턴트"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취업하기 정말 어려운 시대입니다. 연봉 8천만원 이상 수익이 가능한 신한금융그룹 (신한라이프)의 구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