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래아한글 hwpx hwp 파일 변환 무설치로 한 번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2021년 4월 15일에 정기 패치를 통해 아래아한글(이하 한글) 문서 기본 형식을 HWPX로 바꾸었습니다. HWPX는 개방형 한글 문서 표준 포맷으로 별도의 처리 없이 데이터의 분류 추출이 가능하게 합니다.

 

아래아한글 hwpx hwp 파일 변환 무설치로 한번에
아래아한글 hwpx hwp 파일 변환 무설치로 한번에

이러한 형태는 IDPF에서 제정한 OCF(Open Container Format) 스펙을 따르기 때문인데요. MS오피스 파일이나, 전자책 규격인 EPUB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IDPF는 국제 디지털 출판 포럼(International Digital Publishing Forum)의 약자로 전자 출판과 관련된 표준을 제정하는 영향력 있는 협회입니다.

 

한글 2010 이전 버전은 이 HWPX 포맷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그 이후 버전으로 아래아한글을 사용하시는 분이 파일을 저장하면 *.hwpx 파일로 저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메일이나 메신저 등을 통해 전달받은 문서 파일이 *.hwpx 일 경우에 사용하는 한글 버전이 낮다면 문서를 열 수 없게 됩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hwpx 파일을 *.hwp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Polaris Office Tools

Polaris Office Tools는 문서를 간편하게 다루는 온라인 툴로 다양하게 문서를 관리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https://www.polarisofficetools.com/

 

PolarisOffice Tools Utilizing Office Tools are only a few clicks away!

Free to use PolarisOfficeTools with your documents(PDF, WORD, SLIDE, SHEET). PDF to JPG, Compress PDF, Protect PDF, Unlock PDF, Merge PDF, Split PDF, Word to JPG, Slide to JPG, Sheet to JPG, HWP to JPG, HWPX to JPG, PDF Viewer, Word Viewer, Slide Viewer, S

www.polarisofficetools.com

 

 

 

hwpx 파일 hwp 파일로 변환하기

Polaris Office Tools 사이트에서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위와 같이 HWPX HWP로 변환 메뉴가 있습니다.

PDF로 변환이나, 이미지로 변환 등 다양한 도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변환하기 원하는 HWPX 파일을 끌어다 놓으면 HWP 파일로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2개 이상의 많은 파일도 한 번에 변환이 가능합니다.

 

잠시 후 위와 같이 변환된 HWP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아한글 hwpx hwp 파일 변환 무설치로 한 번에"

 

반응형

 

 

기본 저장 형식을 지정하기

아래아한글에서 기본으로 저장하는 문서 파일 형식을 기존의 HWP 파일로 설정하면 이후에 저장되는 파일은 기존의 HWP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문서 전달이 빈번하여 HWPX 파일 호환성이 떨어지는 환경에서는 HWP로 설정하시면 편리합니다.

 

환경설정의 파일 탭으로 이동하여 '다른 형식으로 파일 저장' 항목에 *.hwp 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아래아한글 파일 포맷인 HWPX 파일에 대해 알아보고 HWP 파일로 손쉽게 변환하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현수막 제작 타이틀 폰트 추천 Best 6 (상업용 무료 폰트)

 

현수막 제작 타이틀 폰트 추천 Best 6 (상업용 무료 폰트)

"현수막 제작 타이틀 폰트 추천 Best 6 (상업용 무료 폰트)" 요즘엔 개인 사업자가 아니더라도 회사나 기관에서도 현수막을 자주 이용하곤 합니다. 특히 연말연시의 각종 행사 시에 행사 제목을 현

foxcg.com

한컴 오피스 판매 종료 구독형 한컴독스 출시

 

한컴 오피스 판매 종료 구독형 한컴독스 출시

"한컴 오피스 판매 종료 구독형 한컴독스 출시" 한컴은 2022년 9월 27일부로 한컴오피스 기간제 상품 판매를 종료하고 구독형 서비스인 '한컴독스'를 출시했습니다. 한 번 구입하면 별도의 추가 비

foxcg.com

아래 한글 수식 입력 방법 한컴 수식 편집기

 

아래 한글 수식 입력 방법 한컴 수식 편집기

"아래 한글 수식 입력 방법 한컴 수식 편집기" 문서 편집을 하다 보면 간혹 수식을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논문이나 참고서 특히 수학 문제집 등을 편집해야 할 경우에는 필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