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컴 오피스 판매 종료 구독형 한컴독스 출시"

 

한컴은 2022년 9월 27일부로 한컴오피스 기간제 상품 판매를 종료하고 구독형 서비스인 '한컴독스'를 출시했습니다. 한 번 구입하면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매월 또는 매년 구독료를 지불하는 구독형 서비스로 바뀌게 된 것입니다.

 

한컴 오피스 판매 종료 구독형 한컴독스 출시
한컴 오피스 판매 종료 구독형 한컴독스 출시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 구독료는?

이제 구독형으로만 서비스되는 '한컴독스'의 구독료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컴독스 구독료 정책
한컴독스 구독료 정책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플랜은 2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웹과 모바일 버전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iOS는 물론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용 플랜은 10GB 저장공간, 웹 + 모바일 + 윈도우 한컴오피스 + 맥용 한글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5대의 PC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물론 기업에서 개인용 플랜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기업용의 경우는 개인용의 모든 기능에 계정당 100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조직 관리 기능이 추가됩니다.

 

 

무료 버전 한컴오피스 Web 사용방법

'한컴독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무료로 웹 버전 한컴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hancomdocs.com/

 

Hancom Docs

 

www.hancomdocs.com:443

 

동일한 계정으로 모바일앱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컴오피스 Web 버전 초기화면
한컴오피스 Web 버전 초기화면

한컴오피스 Web 버전은 위와 같이 웹페이지에 로그인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문서 편집을 위해서 '문서 업로드'

기존 HWP 파일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개인 저장공간에 문서를 업로드해야 합니다.

화면의 '문서 업로드' 버튼을 이용하여 *.hwp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한 문서는 위와 같이 Windows용 한글 처럼 편집이 가능합니다.

저장을 하면 클라우드에 저장이 되고, 옮기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메뉴로 PC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컴 오피스 Web 버전의 가장 큰 단점은 다양한 폰트를 사용할 수 없는 것인데,

'공공안심글꼴'을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총 17개의 폰트로 선택의 폭이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편집을 마친 문서는 위와 같이 다운로드하여 PC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한컴 오피스 판매 종료 구독형 한컴독스 출시"

 

반응형

 

 

한컴독스 요금제 비교

어도비 제품처럼 하루가 다르게 최신 기술들이 발표되고, 그에 따른 발 빠른 업데이트가 요구되는 제품에는 구독 방식이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아래한글 같은 워드프로세서는 2019버전 등 예전 버전을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크게 불편을 느끼지 못하고 사용하는 제품이라 구독 방식으로 전환에 대해 불만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2014년 이후 업데이트가 없었던 macOS용 한글의 출시는 반기는 분위기 입니다.

 

 

오늘은 9월 28일부로 서비스를 시작하는 '한컴독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아래 한글 수식 입력 방법 한컴 수식 편집기

 

아래 한글 수식 입력 방법 한컴 수식 편집기

"아래 한글 수식 입력 방법 한컴 수식 편집기" 문서 편집을 하다 보면 간혹 수식을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논문이나 참고서 특히 수학 문제집 등을 편집해야 할 경우에는 필수

foxcg.com

원고지 양식 아래한글, 워드, PDF 파일 다운로드

 

원고지 양식 아래한글, 워드, PDF 파일 다운로드

"원고지 양식 아래한글, 워드, PDF 파일 다운로드" 원고지는 글자의 구분, 수를 파악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정방형으로 칸을 그려놓은 양식을 말합니다. 빈 공간이 많아 교정이 편리

foxcg.com

어버이날/명절 부모님 용돈 봉투 만들기 도안 hwp 다운로드

 

어버이날/명절 부모님 용돈 봉투 만들기 도안 hwp 다운로드

5월은 많은 기념일이 있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5월 24일 부부의날 등 많은 기념일이 있습니다. 5월에는 기념일이 많은 만큼 선물 고민이 많아지는데요. 어른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