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 방법 확인 방법"

 

카카오톡은 우리나라에서는 문자메시지 대신 사용이 될 정도로 가장 대중적인 메신저 서비스입니다. 카톡(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중에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는 '멀티 프로필' 기능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 방법 확인 방법
카톡(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 방법 확인 방법

 

내 프로필을 각각 다르게 표시할 수 있는 카톡(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카톡(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기능은 최대 3개의 프로필을 설정해 두고 친구에 따라 각각 다른 프로필 화면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업무상 만난 상대나 거래처 등 내 사생활을 노출하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는 업무용 프로필을 보이고, 가족이나 친구 등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근황을 알릴 수 있는 사진이나 프로필 화면을 보일 수 있습니다.

 

카톡 멀티 프로필 설정 준비사항

- 카카오지갑으로 인증서 발급

- 카카오톡 버전 업데이트

    * Android : v9.1.5 이상
    * iOS : v9.1.5 이상
    * windows PC : v3.2.2 이상 
    * Mac : v2.8.3 이상

 

카톡(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 방법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은 친구 탭에서 '내 멀티 프로필' 아래의 + 버튼을 눌러 프로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갯수는 기본 프로필을 제외하고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치 카카오톡 계정 2개 이상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멀티 프로필은 내가 친구로 추가한 사용자에게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친구 추가를 하지 않은 사용자는 나의 기본 프로필을 보게 됩니다.

 

프로필 꾸미는 방법은 기본 프로필과 동일하게 배경 사진, 프로필 이미지, 스티커, 배경음악, 날짜 위젯 등으로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카톡(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지정 방법

멀티 프로필을 만들었으면 이제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 을 보이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아래의 두 가지 방법으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멀티 프로필을 선택하여 친구 추가하기

새로 만든 멀티 프로필을 선택한 후 하단의 '친구 관리'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을 보일 친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이 완료되면 이후에 해당하는 친구에게는 새로 만들어진 프로필이 보이게 됩니다.

 

친구 프로필에서 지정하기

 

상대의 프로필 화면에서 상단의 프로필 전환 아이콘을 선택하면 해당하는 친구에게 보일 프로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친구 추가가 되지 않은 사람은 프로필 화면이 노출되지 않으니 당연하게 프로필을 선택하는 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카톡(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 방법 확인 방법"

 

반응형

 

친구가 나에게 멀티 프로필을 보이도록 설정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나에게 보이는 친구의 프로필이 멀티 프로필인지, 기본 프로필인지가 그리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연인 사이나 친한 친구 사이라면 얘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멀티 프로필 여부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친구의 프로필이 평소에 보이던 '카카오 스토리'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멀티 프로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카카오 스토리 연결을 끊거나, 처음부터 연결하지 않은 상태라면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앨범의 썸네일 아이콘

친구의 프로필 화면에서 배경이미지를 터치하면 그동안 설정한 배경화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 프로필 사진 앨범 화면멀티 프로필 사진 앨범 화면
기본 프로필과 멀티 프로필의 사진 앨범 화면

기본 프로필과 멀티 프로필의 사진 앨범 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에 작은 사진 썸네일이 기본 프로필일 경우에는 보이지만, 멀티 프로필일 경우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것을 추청으로 멀티 프로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다른 번호에서 친구 추가하기

위의 방법들은 설정이나 배경화면 사진 세팅 여부 등으로 100% 확실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가장 확실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다른 사람 휴대전화로 상대방을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해서 확인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르는 사람이 휴대전화 번호로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하게 되면, 기본 프로필이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멀티 프로필로 설정을 해 두었다면 나에게 보이는 프로필 화면과 다른 사람이 친구 추가를 해서 보는 프로필 화면이 다르게 됩니다.

 

카카오톡 아이콘
카카오톡 아이콘

 

오늘은 카톡(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 방법과 상대방이 나에게 멀티 프로필을 설정 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업무와 사생활을 완전히 분리하기 위해서는 eSIM 을 이용하여 추가 번호를 개통하는 것이 가장 속 편할 듯 생각됩니다. ^^

 

 

[관련 글]

아이폰 듀얼 유심 이심(eSIM) 카카오톡 2개 설치는?

 

아이폰 듀얼 유심 이심(eSIM) 카카오톡 2개 설치는?

"아이폰 듀얼 유심 이심(eSIM) 카카오톡 2개 설치는?" 9월부터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이심(eSIM) 서비스는 물리 USIM 카드와 스마트폰 보드에 내장된 이심(eSIM)이 더해진 듀얼심 이 서비스

foxcg.com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결? 죠르디 초대 스팸 거부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결? 죠르디 초대 스팸 거부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결? 죠르디 초대 스팸 거부" 우리나라 국민의 대다수가 사용하는 메신저 '카카오톡'은 방대한 기능과 문어발식 사업 확장으로 메신저에 정말 많은 기능들이 녹아

foxcg.com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취소하는 방법, 알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취소하는 방법, 알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취소하는 방법, 알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지인들에게 가벼운 선물을 하는 아주 편리한 방법입니다. 생일이나 축하할 일이 있을 경우, 감사인사를 할 경우 케이크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