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뷰 노출로 티스토리 블로그 외부 유입 늘이기"

 

카카오뷰는 2021년 8월 카카오톡 내 오픈 플랫폼으로 시작된 서비스로 '콘텐츠 구독' 방식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누구나 손쉽게 큐레이션 하고,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원하는 채널을 구독하여 관심 있는 주제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입니다.

 

카카오뷰 노출로 티스토리 블로그 외부 유입 늘이기
카카오뷰 노출로 티스토리 블로그 외부 유입 늘이기

카카오톡에서 이용하는 카카오 뷰

2021년 8월 이후 업데이트 된 카카오톡을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중앙 하단에 눈 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내 '카카오 뷰' 탭
카카오톡 내 '카카오 뷰' 탭

전 국민이 사용하다시피 하는 '카카오톡'의 중앙에 유튜브, 카페, 블로그, 커뮤니티 게시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또 구독자를 모아 지속적인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상위노출 이상의 지속적인 방문자 유입

티스토리의 대부분의 방문자는 검색엔진 노출에 따른 외부유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사용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 환경의 검색 노출도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뷰에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 서비스로 브런치, 티스토리, 카카오TV, 콘텐츠뷰, 다음뉴스 등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동한다면 구독자 증가에 따라 지속적인 외부유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 100명 이상이며, 발행한 보드 수 10건 이상이라면 별도로 수익창출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뷰 노출로 티스토리 블로그 외부 유입 늘이기"

 

반응형

 

 

카카오뷰 창작센터에서 티스토리 창작채널 등록하기

'카카오 뷰 창작센터' 화면에서 설정 안에 '창작채널 관리'를 선택하면 큐레이션 할 본인의 카카오 서비스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서비스 연동으로 이동하여 본인이 운영 중인 '티스토리'를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보드를 발행할 때 본인의 티스토리 포스팅을 바로 선택하여 보드 발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뷰 보드의 발행 및 발견 탭 노출 과정

① 에디터의 보드 발행 및 주제 분류
②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콘텐츠 필터링
③ 다양성 및 최신성 유지를 위한 추천 풀 관리
④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 적용
⑤ 추천의 다양성 확보를 위한 후처리
⑥ 이용자에게 보드 추천

 

카카오 뷰는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수많은 카카오톡 이용자들에게 보드 노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카카오뷰 채널 추가하기

지난 8월 모바일 다음에서 마이뷰와 발견탭이 사라져서 카카오 뷰를 통한 유입이 다소 감소하였지만, 지속적인 보드 발행과 구독자를 모은다면 검색엔진 유입을 넘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카카오뷰 노출로 티스토리 블로그 외부 유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티스토리 블로그 불법 촬영물 검토 이미지 누락 현상

 

티스토리 블로그 불법 촬영물 검토 이미지 누락 현상

"티스토리 블로그 불법 촬영물 검토 이미지 누락 현상" 전기통신사업법 제22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30조의 6에 따라 2021년 12월 10일부터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될 수 있는 글, 댓글, 프로필 영역에

foxcg.com

조문 위로 말, 조문 답례문자 기독교 장례식장 조문방법

 

조문 위로 말, 조문 답례문자 기독교 장례식장 조문방법

"조문 위로 말, 조문 답례 문자 기독교 장례식장 조문방법" 갑작스러운 부고 소식을 접하면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가까운 지인일 경우에는 유족에게 어떤 위로의 말을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foxcg.com

미로 스테인리스 완벽 세척 가습기 MH7000 추천!

 

미로 스테인리스 완벽 세척 가습기 MH7000 추천!

"미로 스테인리스 완벽 세척 가습기 MH7000 추천!" 겨울이 되면 실내 습도가 낮아져 피부도 건조해지고 목도 칼칼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게 바로 가습기인데 시중에 판매되고 있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