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물에 빠졌을때(침수) 조치하는 방법"


본격적인 휴가철이되면서 물놀이중에 스마트폰을 물에 빠뜨리는 사고가 종종 있습니다.. 방수팩에 넣었다고 안심할 수 없더군요...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 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7, 갤럭시S8 등 최신의 스마트폰들은 기본적인 방수기능이 있지만, 그 이번에 생산된 제품들은 방수기능을 지원하지 않아서 침수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 케이스 제거


가장먼저 케이스를 제고해야 합니다.. 케이스와 스마트폰 사이에 물기가 남아있으면 추가로 물기가 기기내부에 유입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케이스를 제거 합니다.. 배터리 커버 등 분리가능한 부분은 모두 분리해 두시기 바랍니다.



2. 전원을 끄세요


전원을 재빨리 꺼야 합선등으로 인한 회로이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전원이 꺼진 상태라면 다시 켜지말고 그 상태로 놓아두세요


"스마트폰 물에 빠졌을때(침수) 조치하는 방법"
.


3. 배터리 분리


일체형 배터리가 아닌 분리가 가능한 배터리가 있다면 배터리를 분리해 두세요..



4. USIM제거


스피커, 마이크 구멍과 이어폰잭 등으로 물기가 유입될 수 있는데요.. 또 하나 USIM칩을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클립이나, 바늘등으로 구멍에 찔러넣으면 손쉽게 USIM칩을 빼낼 수 있습니다.




5. 무리하게 물기를 제거한다고 기기를 흔들지마세요


내부의 물기를 제거한다고 무리하게 기기를 흔들게 되면 오히려 내부 깊숙하게 물기가 들어갈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겉면의 물기를 제고하고 각 단자쪽에 있는 물기를 닦아내시기 바랍니다.


6. 소금물은 빨리 수돗물로 닦아내야 합니다.


소금물은 기기 회로를 빠르게 부식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바닷물이나 해수풀의 물이 들어갔다면 수돗물로 씻어내거나, 분해 세척을 해야 합니다.. 사설 수리점에 분해세척서비스를 하는곳이 있으니 전화문의 후 세척을 의뢰하시는것이 좋습니다.



7. 하루정도 자연건조를 시킨 후 전원을 켜지 마시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세요.


하루정도를 자연건조 시킨 후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제습기를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드라이어등을 사용해 건조를 시도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관련글]

방수방진 아이폰 7(iPhone 7) 침수 피해는 보증 대상에서 제외

마이크로포스(MicroForce) 초소형 방수 면도기 사용기

3,040만 화소 풀프레임 카메라 캐논(Canon) EOS 5D Mark IV 출시

LG 공중부양 블루투스 휴대용 스피커(PJ9) CES 2017 공개예정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464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