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정산 교회등 종교단체 기부금 입력하여 등록하는 방법"

 

해마다 직장인들은 연말정산 서류를 제출합니다. 급여소득에서 원천징수한 세금에 대하여 의료비, 교육비,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등 소비 활동으로 부과된 세금이 더 많을 경우에는 원천징수한 세금을 돌려받고, 급여의 대부분을 저축하는 등 소비활동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세금을 더 내야 합니다.

 

연말정산 교회등 종교단체 기부금 입력하여 등록하는 방법
연말정산 교회등 종교단체 기부금 입력하여 등록하는 방법

보험료, 국민연금, 의료비, 교육비, 신용카드, 직불카드(체크카드), 현금영수증 등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자동으로 내역이 조회되므로 어렵지 않게 처리를 할 수 있지만 종교단체 등에 헌금한 '기부금'은 자동 조회가 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하는 종교단체에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아 수동으로 입력을 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기부금 등록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등록은 아래의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대부분의 항목은 자동으로 자료 조회가 가능하지만

종교단체 기부금은 자동으로 국세청에 신고가 되는 것이 아니므로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각 항목을 조회한 후 상단의 [공제 신고서 작성] 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근무처명과 1년동안 수령한 총급여를 확인하고, 공제 신고서를 작성합니다.

 

먼저, 부양가족을 입력합니다. 부양가족의 기본 공제를 [ Y ]로 선택하고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공제 신고서 내용 확인' 탭으로 이동하는데,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기부금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 조회가 되지 않았으므로 모두 0원으로 표기된 것이 보입니다.

 

[ + 수정 ]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기부금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교회등 종교단체 기부금 입력하여 등록하는 방법"

 

반응형

 

 

기부금 세액공제 창이 열리는데, 여기에서 우측 상단의 [자료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기부 코드는 '종교단체 지정 기부금'으로 선택하고, 기부금 영수증을 받을 때 같이 받은

사업자등록증을 참고하여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기부금영수증에 인쇄된 금액을 동일하게 입력합니다.

 

부양가족의 기부금이 별도로 있을 경우에는 여기에서 추가로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 반영하기 ] 버튼을 선택하면 다시 '공제 신고서 내용 확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부금 항목이 정상적으로 입력된 것을 확인 한 후 [다음 이동] 버튼을 선택합니다.

 

'소득·세액공제 자료' 항목에도 동일하게 기부금 명세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편 제출하기]를 누르면 별도로 인쇄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공제 신고서를 제출하면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수정이 필요하다면 '회수'한 이후 수정을 하고 다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자료 제출화면에서 [제출하기]를 누르면 바로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종교 단체에서 받은 '기부금 영수증'은 버리지 말고 회사의 회계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됩니다.

 

오늘은 수동으로 입력을 해야 하는 종교단체 기부금 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

연말정산 교회 헌금 기부금 영수증 발급 HWP 양식 무료 다운로드 - 종교기부금

 

연말정산 교회 헌금 기부금 영수증 발급 HWP 양식 무료 다운로드 - 종교기부금

"연말정산 교회 헌금 기부금 영수증 발급 HWP 양식 무료 다운로드 - 종교기부금" 연초가 되면 지난 1년의 납부한 세금에 대한 연말정산이 시작됩니다. 특히, 정치자금 이나 종교단체 기부금 등은

foxcg.com

지방세 환급 조회 및 신청 방법 위택스에서 간편 조회

 

지방세 환급 조회 및 신청 방법 위택스에서 간편 조회

"지방세 환급 조회 및 신청 방법 위택스에서 간편 조회"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가 과세권을 갖는 세금을 말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특별시세, 광역시세, 특별자치시세, 도세, 특별자치도세 또는

foxcg.com

주의 기도(주기도문) 영어 The Lord's Prayer 암송하기

 

주의 기도(주기도문) 영어 The Lord's Prayer 암송하기

"주의 기도(주기도문) 영어 The Lord's Prayer 암송하기" 주기도문은 예수님이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면서 가르치신 기도를 말 합니다. 마태복음 6장 9절~13절 에 있는 이 기도문은 가장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