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신폰 대신 삼성, LG폴더폰 중고폰으로 무료 요금제 키즈폰 개통하기"


새학기가 시작되고 저학년 아이들에게 '공신폰'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통화와 문자등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려면 휴대하기 편하고, 가격의 부담이 적은 삼성, LG 폴더폰 중고 제품으로 저렴한 요금제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은 새로 휴대폰을 개통해 주더라도 파손이나, 분실등의 문제로 고가의 폰을 구입하기가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휴대폰 없으면 연락이 되지 않아 불안한것도 없지 않습니다.


오늘은 기본요금 0원에 매달 음성통화 50분 을 제공하는 'A 모바일'의 A Zero 요금제 상품을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개통할 중고폰이 필요합니다. A Zero 요금제는 3G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LTE폰일 경우에는 LTE가 아닌 3G 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LG-KU3800 제품을 준비 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외부 LED가 빛나는 디자인 입니다. A Zero 요금제는 KT 3G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KT 3G망을 사용할 수 있는 기기를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이라면 대부분 통신사 구분 없이 사용이 가능하므로 크게 무리가 없을것 같습니다.


뒷면을 보니 옛날기기라 일반유심이 사용되는 기기입니다.




유심카드는 일반유심, 마이크로유심, 요즘 대부부느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나노유심으로 구분됩니다. 가입할 때 유심카드 사이즈를 미리 확인하고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사이즈가 맞지 않을 경우 유심카드 어댑터를 끼워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제 A 모바일 사이트에서 A Zero 요금제에 가입을 하겠습니다.


http://www.gswhom.com


위의 URL을 통하여 A 모바일 유심상품 신청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가운데 보이는 '유심상품 신청서 작성'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KT망을 선택합니다.

A Zero 요금제는 KT 3G 망을 사용합니다.




가입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위와 같이 A Zero 요금제를 선택하고 '가입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자녀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호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가입시 가족관계증명서, 보호자의 신분증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A Zero 요금제는 매달 음성통화 50분을 제공하고, 기본요금이 0원인 상품입니다.

문자는 건당 22원, 데이터는 MB당 56.32원 입니다. 매달 50분을 초과하는 음성통화는 초당 1.98원이 부과됩니다.


정상적으로 신청을 하면, A 모바일로부터 해피콜을 받게 되고,

다음날 우체국 택배를 통하여 유심카드와 가입 안내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를 통해 유심카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유심카드 비용은 후불로 청구됩니다.


"공신폰 대신 삼성, LG폴더폰 중고폰으로 무료 요금제 키즈폰 개통하기"



.




뒷면에는 개봉전 주의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저는 별도로 주문한 일반유심카드와 안내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일반유심사이즈와 마이크로유심사이즈로 자를 수 있는 칼선이 있어서 

필요에 따라 유심을 잘라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기 전원을 끄고 유심카드를 삽입합니다. 




기기를 켜면 위와 같이 인증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2-3번 껐다가 켜면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시 신청한 번호로 정상 개통이 진행됩니다.




다시한번 기기 리셋이 된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상 가입이 되면 문자메세지로 통신사에 가입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 Zero 요금제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매월 10분 이상 음성발신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력이 없을 경우는 미사용 고객으로 간주되어 직권해지가 되며, 다시 A Zero 요금제에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오늘은 무료 기본요금으로 약정이나 해지 수수료없는 A 모바일 의 A Zero 요금제 가입 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학기 저학년 초등학생에게는 유용한 요금제가 될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스마트폰을 사 줘야 하겠지만 말이죠.. ^^


[관련글]

스마트폰 풀커버 방수케이스 사용기 - 아이폰 8 플러스, 갤럭시 등 가능

휴대폰 분실 했을 때 위치추적 방법 - 안드로이드 내 기기 찾기 서비스

kt 데이터쉐어링 서비스를 통해 안쓰는 스마트폰 무료로 키즈폰으로 만들기

카카오톡 대화/채팅방 백업 및 대화내용 복구 방법

카카오톡 아이디(ID)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벨소리 만들어 넣는법 - 아이튠즈 사용하기

구글 타임타이머(time timer)의 스마트한 진화 마이니타이머(minee timer)

스마트폰 3D/VR 뷰어 케이스 모픽 스냅3D(Snap3D)

초등 중등 국어사전 추천 - 쿠팡 보리국어사전 로켓배송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s://foxcg.com/745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