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 버츄얼 유튜버 키즈나 아이 A.I.Channel
"300만 버츄얼 유튜버 키즈나 아이 A.I.Channel"
요즘 유튜브 영상을 보다 보면 실제 사람이 아닌 가상 캐릭터가 나와서 방송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콘텐츠를 '버츄얼 유튜버' 줄여서 '버튜버'라고도 하는데 일본에서는 주로 애니메이션 캐릭터 위주로 활동하며 한국에서는 게임 및 아이돌 관련된 콘텐츠도 제작되고 있습니다.
버츄얼 유튜버 키즈나 아이 A.I.Channel
키즈나 아이(キズナアイ)는 2016년 10월 18일부터 'A.I.Channel'이라는 이름의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컨텐츠는 잡담, 게임을 주력으로 업로드한다. 당시 대중들에게 생소했던 개념인 버츄얼 유튜버 활동을 용어 창조와 더불어 세부적으로 정립한 1세대 '버튜버'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모션 캡처와 더빙 기술로 만들어진 3D 캐릭터 키즈나 아이(キズナアイ)
채널 이름은 A.I.Channel이지만 인공지능이 만들어낸 캐릭터는 아니고, 모션 캡처와 더빙으로 만들어진 캐릭터입니다.
먼저 키 156cm 몸무게 46kg이라는 프로필 정보부터가 범상치 않습니다. 얼핏 보기엔 평범한 소녀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어딘가 모르게 묘한 매력이 느껴집니다.
하트 모양의 머리띠를 착용한 것도 특징입니다.
참고로 나이는 6살이지만, 캐릭터는 16살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격은 내성적이면서도 활발하고 낯가림이 심한 편으로 표현됩니다. 또 호기심이 많고 장난치는 걸 좋아합니다. 발음이 정확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즈나 아이'는 2022년 2월 26일 활동을 중지하고, 현재는 키즈나 아이 본인은 등장하지 않고 'love짱' 대신 등장하여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300만 버츄얼 유튜버 키즈나 아이 A.I.Channel"
2022년 12월 현재 유튜브 구독자가 300만을 넘어서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로 자막을 제공하고 있어서 해외 팬들도 상당히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팬들을 위해 트와이스의 노래나 BTS의 노래 등을 따라 하는 콘텐츠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관련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