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흑백사진 컬러로 만들어주는 무료 컬러 복원 인공지능(AI) 서비스"

 

인공지능의 발달은 실로 경이로울만큼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놀라운 결과는 나타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흑백사진을 컬러사진으로 컬러 복원해 주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흑백사진 컬러로 만들어주는 무료 컬러복원 인공지능(AI) 서비스
흑백사진 컬러로 만들어주는 무료 컬러복원 인공지능(AI) 서비스

 

흑백으로 촬영된 사진을 컬러로 작업하는 것은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드는 작업입니다. 컬러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그야말로 '감'에 의지하여 작업을 해야 합니다.

 

스웨덴 출신의 머신러닝 연구자가 흑백 사진의 색을 추측, 자동으로 컬러로 바꿔주는 AI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https://palette.fm/

 

Palette - Colorize Photos

A new AI colorizer. Colorize anything from old black and white photos 📸, style your artworks 🎨, or give modern images a fresh look 🌶. It's as simple as instagram, free, and no sign-up required!

palette.fm

 

 

 

사이트는 단순히 회원가입도 필요 없고, 무료이며, 단순하게 작동합니다.

흑백으로 된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천하는 여러 가지 스타일의 팔레트로 이미지를 보여주고, 원하는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강제로 이미지 사이즈가 줄어들지도 않을 뿐 아니라, 결과물도 상상 이상으로 마치 원본 이미지를 보여주듯 디테일한 부분까지 색상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흑백사진 컬러 복원 결과물

카메라의 상단 부분과 자전거를 탄 소년의 목 뒷부분은 약간 이상하지만,

대체적으로 훌륭하게 색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소녀의 금발 부분과 티셔츠 색상, 길의 색상이 훌륭하게 복원되었습니다.

인형의 발 끝 부분 색상이 조금 어색하긴 하지만, 상업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정도의

품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흑백사진 컬러로 만들어주는 무료 컬러 복원 인공지능(AI) 서비스"

 

반응형

 

 

 

사진에 따라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도 종종 있지만,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색상을 문자로 써넣으면 조금 더 향상된 결과물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회원가입도 필요 없고, 무료로 원본 그대로의 해상도 사진을 얻을 수 있지만, 향후 유료 서비스도 계획 중이라고 하니 컬러 복원이 필요한 사진이 있다면 지금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업로드한 사진은 저장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중요한 사진은 함부로 업로드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

노벨 Ai(Novel Ai) 그림 그리는 인공지능 상상 이상의 퀄리티

 

노벨 Ai(Novel Ai) 그림 그리는 인공지능 상상 이상의 퀄리티

"노벨 Ai(Novel Ai) 그림 그리는 인공지능 상상 이상의 퀄리티" 그림을 그려주는 인공지능 서비스인 노벨 Ai(Novel Ai)가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텍스트로 입력한 특징에 따라 이미지를 그려주기

foxcg.com

사진 초상권 침해 방지를 위한 모자이크 앱 이모지박스

 

사진 초상권 침해 방지를 위한 모자이크 앱 이모지박스

"사진 초상권 침해 방지를 위한 모자이크 앱 이모지박스" 블로그 운영이나 SNS에 사진을 올릴 때 타인의 사진으로 인해 초상권 침해 우려가 있어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foxcg.com

이미지로 한글/영문 폰트 찾기 - 산돌 폰트 이미지 검색

 

이미지로 한글/영문 폰트 찾기 - 산돌 폰트 이미지 검색

"이미지로 한글/영문 폰트 찾기 - 산돌 폰트 이미지 검색" 딥러닝을 통한 인공지능의 발달로 다양한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폰트/글꼴 중에서 이미지를 통한 폰트 찾기 서비스가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