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 초상권 침해 방지를 위한 모자이크 앱 이모지박스"

 

블로그 운영이나 SNS에 사진을 올릴 때 타인의 사진으로 인해 초상권 침해 우려가 있어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일일이 하나하나 이모지를 붙여 넣거나 포토샵 등의 사진 편집 툴을 이용하여 모자이크 처리를 하는 번거로움을 터치 몇 번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앱 '이모지박스'를 소개합니다.

 

사진 초상권 침해 방지를 위한 모자이크 앱 이모지박스
사진 초상권 침해 방지를 위한 모자이크 앱 이모지박스

 

이모지박스는 원하지 않게 얼굴이 노출되어 초상권 침해 우려가 있거나 사생활을 보호하고 싶은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손쉽게 사진 속 얼굴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이모지 스티커 앱

인스타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사진을 올릴 때 사생활 보호를 위해 모자이크 처리를 하거나 이모지나 아이콘 등을 이용하여 얼굴을 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티 사진, 행사 사진 등 배경에 원하지 않는 타인이 사진에 찍혔을 경우에도 동의를 구하지 않은 사진이기 때문에 초상권 침해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모자이크 처리를 하거나, 이모지로 얼굴을 가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모지박스' 앱 - 애플 앱스토어
'이모지박스' 앱 - 애플 앱스토어

 

'이모지 박스'는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apps.apple.com/app/id1624326541

 

‎EMOJIBOX: Face Sticker

‎"The best app to anonymize faces." Detect faces in your photo and attach emoji stickers! This is a very useful app to protect your privacy when sharing photos on social media or in public chats. ● How it works 1. Choose an EmojiBox or Pack from the sh

apps.apple.com

 

단순히 사진만 선택을 하면 자동으로 얼굴을 감지하여 총 800개 이상의 이모지로 얼굴을 가릴 수 있습니다.

 

 

"사진 초상권 침해 방지를 위한 모자이크 앱 이모지박스"

 

반응형

 

 

이모지 스티커 앱 '이모지박스' 사용방법

이모지박스 사용방법이모지박스 사용방법
이모지박스 사용방법

이모지박스를 실행하고, 원하는 이모지팩을 선택한 후 하단의 '+' 버튼을 눌러 사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크기에 맞게 이모지 스티커로 얼굴이 가려집니다.

 

우측 상단의 '내보내기' 버튼으로 카메라롤에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모지박스 얼굴 스티커 편집하기
이모지박스 얼굴 스티커 편집하기

 

AI가 얼굴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거나 스티커로 얼굴을 가릴 필요가 없는 사람은 스티커 편집 기능으로 이모지를 지우거나, 추가, 크기 변경 등 편집이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 간단한 아이콘을 추가하여 사진을 꾸미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이모지 박스를 이용하여 사진을 수정한 예시입니다.

 

 

흔한 단체사진 이미지인데, 한번에 9명의 얼굴을 인식하여 이모지로 가려졌습니다.

 

 

 

얼굴의 크기도 자동으로 인식하여 이모지로 대체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편리하게 초상권 침해 걱정을 덜고 사진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모지박스'는 무료 앱이지만, 광고를 원하지 않을 경우 '프리미엄'플랜으로 1회 4,900원 결제를 하면 광고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을 손쉽게 이모지로 사진 속 얼굴을 가릴 수 있는 유용한 앱 '이모지박스'를 소개했습니다.

 

 

[관련 글]

포토스케이프 X 무료 다운로드 사진 크기 줄이기 일괄 편집

 

포토스케이프 X 무료 다운로드 사진 크기 줄이기 일괄 편집

"포토스케이프 X 무료 다운로드 사진 크기 줄이기 일괄 편집"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는 대한민국의 Mooii Tech가 개발한 올인원 사진 편집기 소프트웨어입니다. '재미있는 사진편집 프로그

foxcg.com

이미지로 한글/영문 폰트 찾기 - 산돌 폰트 이미지 검색

 

이미지로 한글/영문 폰트 찾기 - 산돌 폰트 이미지 검색

"이미지로 한글/영문 폰트 찾기 - 산돌 폰트 이미지 검색" 딥러닝을 통한 인공지능의 발달로 다양한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폰트/글꼴 중에서 이미지를 통한 폰트 찾기 서비스가

foxcg.com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초대 코드 친구 초대 보너스 수익 공개!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초대 코드 친구 초대 보너스 수익 공개!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초대 코드 친구 초대 보너스 수익 공개!"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는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초대한 친구가 가입 7일 안에 1건 이상을 배달하면 친구와 나 모두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