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핼러윈/할로윈(Halloween) 데이 올바른 표기 방법은?"

 

만성절(萬聖節, 11월 1일)은 문자 그대로 모든 성인들 특히 축일이 따로 없는 성인들을 기리는 날인데, 그 전날인 10월 31일에 행해지는 축제가 핼러윈 데이(Halloweenday) 입니다. 아이들은 괴상한 복장을 하고 이웃집을 돌아다니며 "Trick or Treat!!(과자를 주지 않으면 장난을 칠 거야!!)"라고 외치며 음식을 얻어먹기도 합니다.

 

핼러윈/할로윈(Halloween) 데이 올바른 표기 방법은?
핼러윈/할로윈(Halloween) 데이 올바른 표기 방법은?

 

핼러윈 / 할로윈(Halloween) 올바른 표기 방법은?

일반적으로 발음하기 편리한 '할로윈'이라고 많이들 표기하지만 정확한 표기 방법은 '핼러윈'이 맞습니다.

 

https://ko.dict.naver.com/#/entry/koko/ac86ceec9cc4458b8a018a3819ec5438

 

네이버 국어사전

3개의 한국어 대사전 (표준국어대사전, 고려대한국어대사전, 우리말샘), 상세검색, 맞춤법, 보조사전

ko.dict.naver.com

 

핼러윈 데이(Halloweenday) 호박등 장식

'핼러윈 데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잭 오 랜턴(Jack O'Lantern)'이라 불리는 호박등 장식입니다. 속을 파낸 큰 호박에 눈과 입 모양의 구멍을 내어 얼굴 모양을 새기고, 안에 초를 넣어 눈이 번쩍이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잭 오 랜턴(Jack O'Lantern)
잭 오 랜턴(Jack O'Lantern)

 

"핼러윈/할로윈(Halloween) 데이 올바른 표기 방법은?"

 

반응형

 

 

핼러윈 데이(Halloweenday) 코스튬의 유래

고대 켈트 족은 한 해의 마지막 날이 되면 음식을 마련해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림으로써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았다고 합니다.
이때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 두려워한 사람들이 자신을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핼러윈 코스튬 문화로 발전이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놀이동산이나, 이태원 등을 중심으로 핼러윈 코스튬을 즐기는 날이 되었습니다.

 

https://youtu.be/AMxL9JVYKGk

 

오늘은 핼러윈/할로윈의 올바른 표기에 대해 알아보고 핼러윈 데이(Halloweenday)의 유래와 문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사진 초상권 침해 방지를 위한 모자이크 앱 이모지박스

 

사진 초상권 침해 방지를 위한 모자이크 앱 이모지박스

"사진 초상권 침해 방지를 위한 모자이크 앱 이모지박스" 블로그 운영이나 SNS에 사진을 올릴 때 타인의 사진으로 인해 초상권 침해 우려가 있어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foxcg.com

상업적 무료 사용 가능한 손글씨 폰트 추천 / 다운로드

 

상업적 무료 사용 가능한 손글씨 폰트 추천 / 다운로드

"상업적 무료 사용 가능한 손글씨 폰트 추천 / 다운로드" 상업적 사용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손글씨 폰트 5종을 소개합니다. 예쁜 민경체, 산돌 미생체, KCC은영체, 2020 박도연체,

foxcg.com

티켓 사이즈 인쇄 제작 주문하는 방법

 

티켓 사이즈 인쇄 제작 주문하는 방법

"티켓 사이즈 인쇄 제작 주문하는 방법" 티켓(ticket)은 운송수단이나 극장, 전시회, 행사 등의 입장권/승차권입니다. 요즘은 바코드나 QR코드를 사용하는 모바일 티켓이 주로 이용되지만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