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월은 많은 기념일이 있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5월 24일 부부의날 등 많은 기념일이 있습니다.

 

어버이날/명절 부모님 용돈 봉투 만들기 도안 hwp 다운로드
어버이날/명절 부모님 용돈 봉투 만들기 도안 hwp 다운로드

 

5월에는 기념일이 많은 만큼 선물 고민이 많아지는데요. 어른들에게 가장 반가운 선물은? 바로 현금 입니다. 요즘에는 용돈 박스 같은 패키지 선물세트들도 많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없어 급하게 용돈 봉투를 만들어야 한다면?

 

플라워 용돈박스 세트
플라워 용돈박스 세트

 

바로 출력해서 만들수 있는 용돈 봉투 만들기 hwp 파일을 공유합니다.
다운로드해서 내용 수정 후 A4 사이즈 프린터로 출력 후 접어서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zip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용돈봉투.zip
0.01MB

password : foxcg.com

 

용돈 봉투 도안 사이즈

우리나라의 지폐 크기는 아래와 같이 높이가 68mm로 동일하고, 액면가에 따라 길이가 길어지는 형태입니다.

 

우리 나라의 지폐 사이즈
우리 나라의 지폐 사이즈

 

제일 사이즈가 큰 5만원권 사이즈인 154 x 68mm 를 기준으로 봉투 사이즈를 정하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용돈 봉투 도안은 175 x 85mm 사이즈로 금액이 두둑해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돈봉투 도안 #1
용돈봉투 도안 #1

 

아래한글에서 hwp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재단선과 접는선, 내용을 적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에는 '용돈', '뇌물' 등 재치있는 문구나 이미지를 넣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용돈 봉투 도안 #2
용돈 봉투 도안 #2

봉투 윗부분은 글자가 뒤집힌 것이 아니라 접었을 때 바로 보이기 위해 180도 회전된 문구입니다. '글맵시' 기능을 이용하여 회전 되었으므로 내용을 수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위와 같이 선택 후 '글맵시 속성'을 눌러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된 글꼴은 '배달의 민족 도현체' 입니다. 

 

어버이날/명절 부모님 용돈 봉투 만들기 도안 hwp 다운로드

 

반응형

 

 

http://font.woowahan.com/dohyeon/

 

배달의민족 폰트 도현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도현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도현체는 작도 후 아크릴판에 자를 대고 컷팅해서 만든 옛 간판을 모티브로 한 서체입니다. 자음과 모음의 획이 서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며, 한글 서

font.woowahan.com

 

용돈 봉투 만드는 방법

A4 용지를 이용하여 출력합니다. 보통 봉투는 150g의 두꺼운 종이로 만들어지는데, 일반 프린터에서 사용하는 종이는 80g으로 두께가 얇습니다. 좀 더 그럴듯하게 만들기 원하시면 150g 용지를 이용하여 출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깥 희미한 재단선을 따라 칼이나 가위로 오려냅니다. 양쪽 날개 부분이 프린터에 따라 출력되지 않을 수 있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A4 150g 500매
A4 150g 500매

 

잘라내면 위와 같은 모양이 됩니다. 이제 접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양쪽 날개 부분을 먼저 접어주신 후 아래의 뒷면을 접어서 풀칠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훌륭한 용돈 봉투가 완성됩니다.

 

뒷면 뚜껑 부분은 용돈을 넣고 밀봉했을 때 문구가 보이게 됩니다.

 

오늘은 아래한글로 쉽게 편집할 수 있는 용돈 봉투 도안 파일을 공유하고, 출력하여 용돈 봉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재치 있고 톡톡 튀는 문구로 즐거운 용돈 선물이 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와 아이콘을 추가하시면 나만의 용돈 봉투를 디자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글]

추석 명절 돈봉투 만들기 도안/디자인 무료 다운로드

 

추석 명절 돈봉투 만들기 도안/디자인 무료 다운로드

"추석 명절 돈봉투 만들기 도안/디자인 무료 다운로드" 10인 연휴인 추석명절을 맞아 부모님이나 고마운분들, 친척들에게 용돈을 드리는 일이 많아집니다.. 성의 없어 보이는 흰봉투 보다는 직접

foxcg.com

원고지 양식 아래한글, 워드, PDF 파일 다운로드

 

원고지 양식 아래한글, 워드, PDF 파일 다운로드

"원고지 양식 아래한글, 워드, PDF 파일 다운로드" 원고지는 글자의 구분, 수를 파악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정방형으로 칸을 그려놓은 양식을 말합니다. 빈 공간이 많아 교정이 편리

foxcg.com

엽서 사이즈 및 규격 - 엽서 디자인 템플릿 AI, CDR, PDF 무료 다운로드

 

엽서 사이즈 및 규격 - 엽서 디자인 템플릿 AI, CDR, PDF 무료 다운로드

"엽서 사이즈 및 규격 - 엽서 디자인 템플릿 AI, CDR, PDF 무료 다운로드" 엽서(葉書 / postcard)는 우편물의 종류로 종이를 절약하기 위해 우체국에서 발행한것이 그 시초 입니다. 별도로 봉투를 사용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