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 PSD 파일과 PSB 파일의 차이점"

 

어도비 포토샵의 기본 저장 파일 포맷은 *.psd 파일입니다.

'Photoshop Document'의 약자로 일반적인 포토샵 데이터는 대부분 PSD 파일로 저장됩니다.

그리고 크기가 큰 문서는 *.psb 파일로 저장됩니다. 'Photoshop Big'의 약자로 대용량의 문서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포토샵 PSD 파일과 PSB 파일의 차이점
포토샵 PSD 파일과 PSB 파일의 차이점

 

어도비 포토샵(Photoshop)의 PSD 파일과 PSB 파일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SD 파일

Photoshop 파일의 기본 파일 확장자입니다.

마스크, 색상 공간, ICC 프로파일, CMYK 모드, 투명도, 텍스트, 알파 채널 및 별색, 클리핑 패스 및 이중 톤 설정이 있는 레이어를 비롯하여 대부분의 Photoshop 이미지 옵션을 지원하는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다른 이미지 파일 형식과 비교할 때 PSD 파일은 이미지 외에 다른 모든 정보가 저장되므로 크기가 훨씬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함께 저장되는 정보를 이용하여 손쉽게 수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도비 포토샵 및 기타 관련 어도비(Adobe)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예: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및 애프터 이팩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PSD 파일과 PSB 파일의 차이점"

 

반응형

 

 

PSB 파일

PSD 파일과 동일합니다. PSD 파일 형식을 확장합니다.

PSD 파일의 최대 높이와 너비가 30,000 픽셀에서 300,000 픽셀로 증가합니다.

치수 제한은 Adobe가 컴퓨터 산술 제약 조건을 기반으로 하기보다는 소프트웨어 테스팅을 쉽게 하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PSD 파일은 2GB의 전체 파일 크기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파일은 PSB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SD 파일과 마찬가지로 PSB는 해당 Photoshop 이미지 옵션을 모두 사용하여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사실 PSD 파일보다 더 큰 날짜 크기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정보와 그 이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어떤 파일 형식을 사용해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PSD 파일은 대부분의 작업에 적합합니다.

PSB 파일은 매우 큰 이미지를 작업해야 할 때만 사용해야 합니다. Adobe Photoshop은 파일을 두 가지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크기가 30,000 x 30,000픽셀인 파일은 PSD 확장자로 저장되고 PSD보다 큰 파일은 최대 300,000 x 300,000픽셀인 “Photoshop Big"이라는 PSB 확장자로 저장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PSB 파일은 높이와 너비가 최대 300,000픽셀인 이미지가 포함된 최대 4EB(42억 GB 이상) 크기일 수 있습니다. 반면 PSD는 최대 2GB, 이미지 크기는 30,000픽셀입니다.

 

PSB는 Photoshop의 대형 형식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레이어, 효과 및 필터와 같은 모든 Photoshop 기능을 지원합니다. Photoshop은 PSB 파일을 PSD, JPG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PNG, EPS, GIF 및 기타 형식도 가능합니다. Photoshop 환경 설정 대화 상자의 파일 처리 창 기능이 활성화되면 Photoshop 대용량 문서 형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 문서 형식(8PB/PSB)은 모든 차원에서 최대 300,000픽셀의 문서를 지원합니다. 레이어, 효과 및 필터와 같은 모든 Photoshop 기능은 PSB 형식으로 지원됩니다.

PSB 포맷은 여러 면에서 포토샵 네이티브 포맷과 동일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PSB** 마커를 기증하여 PSB 형식에서 발견된 차이점을 다룹니다.

 

[관련 글]

어도비 포토샵 무료 설치 다운로드 : 단계별 가이드

 

어도비 포토샵 무료 설치 다운로드 : 단계별 가이드

"어도비 포토샵 무료 설치 다운로드 : 단계별 가이드"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하는 강력하고 인기 있는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입니다. 어도비는

foxcg.com

어도비 PDF 뷰어 무료 다운로드 아크로뱃 리더 DC

 

어도비 PDF 뷰어 무료 다운로드 아크로뱃 리더 DC

"어도비 PDF 뷰어 무료 다운로드 아크로뱃 리더 DC" PDF(Portable Document Format)는 어도비에서 만든 문서 표준 포맷입니다. 원본 문서의 형식은 유지하고, 손쉽게 인쇄하고 공유하며 저장하기에 편리한

foxcg.com

포토샵 무료로 설치 없이 이용하기 - 어도비 익스프레스

 

포토샵 무료로 설치 없이 이용하기 - 어도비 익스프레스

"포토샵 무료로 설치 없이 이용하기 - 어도비 익스프레스" 사진 편집의 필요성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등 우리 일상 속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 보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