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취소하는 방법, 알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지인들에게 가벼운 선물을 하는 아주 편리한 방법입니다. 생일이나 축하할 일이 있을 경우, 감사인사를 할 경우 케이크나 치킨 쿠폰으로 선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내가 원하지 않는 선물을 받게 된다면? 현금으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취소하는 방법, 알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취소하는 방법, 알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폰 환불하는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물받은 쿠폰/교환권은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보통 1년 정도까지 유효기간이 있으며, 연장할 경우 최대 5년까지 기간을 연장할 수 있고, 환불도 마찬가지로 5년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교환권 유효기간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교환권을 선물받게 되면 위와 같이 받은 날로부터 1년 정도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이 유효기간은 연장할 경우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구매자 취소 가능 기간'은 선물한 사람이 취소할 수 있는 기간인데, 3개월(94일)까지 취소 가능 기간이 정해집니다. 선물을 잘못했거나 취소하고 싶을 경우 선물한 사람이 일방적으로 취소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취소하기 전에 교환권이 사용되면 더 이상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A' 라는 사람이 'B'에게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교환권이나 금액권 등의 선물을 했을 경우 'A'라는 사람은 최대 3개월 이내에 선물 취소가 가능합니다. 환불을 할 경우 'A'의 계좌로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3개월이 지나게 되면 교환권은 온전하게 'B'의 소유가 되고, 연장할 경우 최대 5년까지 교환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불을 하게 될 경우 'B'의 계좌로 입금이 가능한데, 구입 금액의 90%만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선물을 받은 'B'는 구매자 'A'가 취소할 수 있는 기간인 3개월 이후에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취소하는 방법, 알림은?"

 

반응형

 

 

 

교환권을 연장하지 않고 환불 요청을 하고 10일 동안 환불계좌를 입력하지 않으면, 위와 같이 금액은 환불 머니로 등록되고, '환불계좌로 인출' 버튼을 통해 등록한 계좌로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교환권을 환불했을 때 선물한 상대방에게 알람이 갈까?

선물 받은 사람이 구매 취소 가능 기간(3개월)을 넘길 동안 교환권을 사용하지 않고 기다리면 취소/환불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필요에 따라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좋아하지 않는 상품이나, 매장이 멀어서 매장까지 방문이 불편하다면 현금으로 환불받는 것이 편리합니다.

 

선물함 취소/환불 스템프

카카오톡 선물함에 '사용완료' 탭을 확인하면 그동안 받은 선물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 완료된 교환권은 '사용완료' 스탬프가 취소나 환불한 교환권은 '취소환불' 스템프가 찍힙니다.

 

선물 받은 사람이 환불을 해도 선물한 사람에게 별도의 알림이 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선물한 사람이 '주문내역' 화면에서 교환권 사용 여부를 조회할 수는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선물을 하고 3개월이나 지나고 선물 받은 당사자가 그 교환권을 사용했던, 사용하지 않고 현금으로 환불을 받았던 크게 신경 쓰거나 기분이 상할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나에게 꼭 필요하지 않은 선물일 경우에는 선물함에 넣어 두었다가 현금으로 환불을 받아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동선과 겹치지 않고 자주 가지 않는 커피 교환권의 경우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치킨이나 아이스크림 케이크 쿠폰은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고요~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교환권을 현금으로 환불받는 방법과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대가 뭘 좋아하는지 잘 모를 때는 카카오톡 송금하기로 현금을 송금하는 것도 센스 있는 선물이지 않을까 싶네요~ ^^

 

[관련 글]

BHC 기프티콘 배달 주문 메뉴 변경 방법 - 카카오톡 선물하기

 

BHC 기프티콘 배달 주문 메뉴 변경 방법 - 카카오톡 선물하기

"BHC 기프티콘 배달 주문 메뉴 변경 방법 - 카카오톡 선물하기" 감사의 인사나 응원, 생일축하 등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한 선물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호불호가 적

foxcg.com

카카오톡 단톡방 대참사를 막을 수 있는 '입력창 잠금' 기능

 

카카오톡 단톡방 대참사를 막을 수 있는 '입력창 잠금' 기능

"카카오톡 단톡방 대참사를 막을 수 있는 '입력창 잠금' 기능" 카카오톡은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회사 사람들이나 어른들이 함께

foxcg.com

새학기 선물로 추천하는 아이패드 미니6세대

 

새학기 선물로 추천하는 아이패드 미니6세대

"새학기 선물로 추천하는 아이패드 미니6세대" 아이패드 미니는 저렴한 가격과 휴대성으로 새학기 학생들에게 선물용으로 좋은 제품 입니다. A15 Bionic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빠른 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