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및 프로그램별 비교"

 

유튜브의 대중화로 각 분야의 동영상 편집에 대한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포토샵을 배우는 것이 일반적이었다면 이제는 동영상 편집 툴 하나 정도는 익혀두는 것이 필요할 정도로 영상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및 프로그램별 비교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및 프로그램별 비교

많이 사용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각 프로그램별 장단점과 특징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나 단순한 스마트폰 앱을 피해야 하는 이유

동영상 편집 앱은 하루가 다르게 출시되고 있으며, 다양환 기능과 편리한 사용방법으로 사용자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장기적으로 동영상 편집을 생각한다면 이런 '떠 먹여주는'식의 단순한 앱은 피해야 합니다. 당장은 편리하고, 빠른 결과물을 만들 수 있지만 대부분 유료 구독 방식으로 지속적인 지출이 발생하고, 다른 사람과 협업하거나 규모가 큰 영상 편집이 필요할 경우에 다시 전문 프로그램을 배워야 하는 불편이 따르게 됩니다.

 

유튜브 등 상업적인 영상에 워터마크가 있다면 그만큼 영상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며 다른 사람과 협업을 할 경우에는 그 툴을 다루는 사람이 흔하지 않아 소스 공유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가장 대중적이고, 많은 사용자들이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우리나라에서 가장 일반적이고, 대중적인 전문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와 macOS 을 동시에 지원하여 다른 OS를 사용하는 사람들과도 협업이 가능합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패키지로 구독하는 제품들과 호환성이 좋습니다.

 

다양한 강좌와 튜토리얼을 손쉽게 접할 수 있어서 배우기에도 좋은 환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가격은 매달 24,000원을 결제하는 프리미어 프로 구독 요금제와 Creative Cloud 모든 앱을 이용할 수 있는 62,000원 요금제가 있습니다. 포토샵등 다른 앱을 이용한다면 이 요금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원활한 속도로 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고사양의 하드웨어가 필요합니다.

 

 

파이널 컷 프로(Final Cut Pro)

애플이 개발한 macOS 전용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영상 편집은 대부분이 컷 편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컷 편집이 중요한데, 파이널 컷 프로는 이 부분에 특화되어 있는 편집툴로 특히, M1 칩의 발표 후 애플 실리콘의 놀라운 성능을 힘입어 빠르고 매끄러운 고용량 영상을 편집할 수 있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
파이널 컷 프로

기존의 FHD 영상이 최근에 카메라의 발달로 4K 영상이 주를 이루면서 대용량의 영상데이터를 원활하게 편집할 수 있으며, 빠르게 랜더링이 가능한 파이널 컷 프로로 많은 사용자들이 이동하는 추세입니다.

 

가격은 369,000원으로 한 번 결제하면 영구 라이선스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고정 지출이 발생하지 않는 점 등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무려 할리우드 영화 편집에 널리 쓰이는 솔루션으로 영상편집 보다 색보정(컬러 그레이딩)에 특화된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버전과 438,000원의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Windows는 물론 macOS, Linux용 까지 다양한 OS를 지원하는 강점이 있습니다.

 

다빈치 리졸브
다빈치 리졸브

지나치게(?) 전문적이다 보니 익히는데 다소 어려우며, 배울 수 있는 강의나 튜토리얼을 찾기 어려운 점이 단점이며, 기능만큼 고사양의 하드웨어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및 프로그램별 비교"

 

반응형

 

루마퓨전(LumaFusion)

PC가 아닌 iPad, iPhone 용으로 만들어진 영상편집 앱으로 구독 방식이 아닌 37,000원 가격으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 영상편집 앱에 뒤지지 않는 성능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가벼운 영상 편집에 유용합니다. 

 

루마퓨전
루마퓨전

다양한 소스를 끌어와 편집하기에는 다소 불편이 따르는 것이 단점입니다.

 

구  분 프리미어 프로
Premiere Pro
파이널 컷 프로
Final Cut Pro
다빈치 리졸브
DaVinci Resolve
루마퓨전
LumaFusion
사용환경 Windows / macOS macOS Windows
macOS
Linux
iPadOS
iOS
장 점 가장 대중적이며
다양한 강좌/팁 풍부
저사양으로도
대용량 처리가능
빠른 속도
전문적인 영상편집
영상 색보정 기능 탁월

무료버전도
제약이 크지 않음
저렴한 가격으로
전문적인 영상 편집
단 점 고사양의 PC 필요
구독방식 가격
macOS 필요 사용자 층이 적어
강의자료 구하기 힘듬
고사양의 PC 필요
다양한 소스 활용이
불편함

iPad 필요
가 격 ₩24,000 / 월
₩62,000 / 월
₩369,000 무료
₩486,800
₩37,000

 

 

 

동영상 편집을 위한 노트북 추천

기업용 영상이나 상업용 영화의 경우는 데스크톱 PC가 필요하지만 애플 실리콘의 M1칩을 탑재한 맥북에어의 등장으로 4K 영상도 원활하게 편집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특히 대용량의 영상을 효과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파이널 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acOS 가 필수이기 때문에 맥북은 선택이 아닌 필수 사양이 되었습니다.

 

최고의 가성비 노트북 맥북에어

필요에 따라 프리미어 프로, 다빈치 리졸브 등 원하는 앱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동영상을 공부하거나 배우고 싶다면 맥북으로 '환승'해야 할 것입니다.

 

 

[관련 글]

아이패드로 hdmi 젠더로 TV/빔프로젝터 프레젠테이션

 

아이패드로 hdmi 젠더로 TV/빔프로젝터 프레젠테이션

"아이패드로 hdmi 젠더로 TV/빔프로젝터 프레젠테이션" 애플 아이패드는 맥북만큼의 생산성을 가지지는 못하지만 활용하기에 따라 다양한 생산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입니다. 아이패

foxcg.com

모니터 단자 종류와 케이블 선택, 구분 방법

 

모니터 단자 종류와 케이블 선택, 구분 방법

"모니터 단자 종류와 케이블 선택, 구분 방법" PC의 성능 발전과 함께 가장 기본적인 출력장치인 모니터의 발전도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점점 고해상도, 대형화면이 일반적인 추세로 4K 를

foxcg.com

LG 프로빔 TV(HF80J) 소형 레이저 빔 프로젝터 공개

 

LG 프로빔 TV(HF80J) 소형 레이저 빔 프로젝터 공개

"LG 프로빔 TV(HF80J) 소형 레이저 빔 프로젝터 공개" LG전자의 프로빔 TV 'HF80J'를 소개합니다. LG전자의 프로빔 TV 'HF80J'는 레이저를 광원으로 사용해 촛불 2,000개 와 맞먹는 2,000루멘의 밝기와 풀HD(1,92

foxcg.com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