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언어 한글판 영문으로 변경하는 방법"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는 대표적인 영상 편집 툴입니다. 영상 관련 업계로 취업을 원하거나, 취미로 영상편집을 배우고 싶다면 우선적으로 익혀야 할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는 별도 구매가 아닌 구독형인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형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언어 변경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의 언어는 구독 관리 프로그램인 Creative Cloud Desktop에서 설치 언어를 영어(English)로 변경하면 영문판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Desktop 환경 설정

어도비의 구독관리 프로그램인 Creative Cloud Desktop을 실행한 후 계정에서 환경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Creative Cloud Desktop 기본 설치 언어 변경 #1

'앱' 탭에서 '설치' 항목에 있는 기본 설치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Desktop 기본 설치 언어 변경 #2

기본 설치 언어를 'English (International)' 로 변경하면 이후에 설치하는 앱은 영문판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미 한글판을 설치했거나, 포토샵 등 다른 프로그램은 한글판으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영문판으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언어 한글판 영문으로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를 영문판으로 설치하는 것이 좋은 이유

1. 한글판의 기능과 효과 이름이 직관적이지 않다.
영문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우리나라 한글로 번역하다보니 번역이 매끄럽지 않아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존재합니다.

2. 외국의 예제사이트의 튜토리얼을 따라 하기 힘들다.
계속 업데이트 되는 프리미어 프로의 기능을 익히고 고급 효과를 배우려고 하면 외국의 사이트를 참고해서 튜토리얼을 배우거나 익혀야 할 경우가 많은데, 이때 인터페이스 언어가 다르면 따라하기 불편해집니다.

3. 실제 제작 현장에서는 대부분 영문판을 사용한다.
고급 기술을 배우는 학원이나, 실무에 취업을 할 경우에는 대부분 영문판을 사용하므로 미리 영문판을 기준으로 익혀두는 것이 장기적으로 유리합니다.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바꾸기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새 프로젝트

먼저 한글판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를 실행 후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프리미어 프로 콘솔 창

키보드 단축키 Ctrl  +  F12 를 눌러 콘솔(Console) 창을 엽니다.

탭 ≡(아이콘)을 누른 후 Debug Database View 클릭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콘솔창 ApplicationLanguage

검색창에 app만 치면  ApplicationLanguage 항목이 나타납니다. 

우측 항목 칸에 'en_US'라고 입력합니다. (대소문자 주의)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영문판

프리미어 프로를 종료 후 다시 실행하면 영문판으로 언어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영상 편집 툴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UI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포토샵 단축키 인쇄용 pdf 무료 다운로드

 

포토샵 단축키 인쇄용 pdf 무료 다운로드

"포토샵 단축키 인쇄용 pdf 무료 다운로드" Adobe Photoshop(포토샵)은 대표적인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로 1990년 2월 발표된 이후 2020년 10월 21일 발표된 최신 버전인 CC 2021 (22.0.0)까지 꾸준..

foxcg.com

WebP(웹피) 변환 방법, Photoshop(포토샵) 플러그인 다운로드

 

WebP(웹피) 변환 방법, Photoshop(포토샵) 플러그인 다운로드

"WebP(웹피) 변환 방법, Photoshop(포토샵) 플러그인 다운로드" WebP(웹피)는 구글이 2010년 공개한 이미지 포맷으로, 이미지 포맷으로 주로 사용되는 JPEG/JPG 포맷을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손

foxcg.com

인공지능을 통한 한글 폰트(Font) 검색 사이트 - 이미지로 글꼴 찾기

 

인공지능을 통한 한글 폰트(Font) 검색 사이트 - 이미지로 글꼴 찾기

"인공지능을 통한 한글 폰트(Font) 검색 사이트 - 이미지로 글꼴 찾기" 편집디자인 작업을 할 때 제일먼저 닥치는 문제중 하나가 기존 디자인을 사용해야 할 경우에 사용된 폰트(Font)를 찾아야 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