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 이어 갤럭시에서도 e심(eSIM) 사용 가능 티플러스 알뜰폰 eSIM 요금제"

 

갤럭시 Z 폴드4, 갤럭시 Z 플립4의 발표와 함께 국내에서도 eSIM을 사용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수월해질 전망입니다. 이미 2020년 7월 알뜰폰 회사 티플러스에서 eSIM 서비스를 출시하여 아이폰 유저들은 하나의 기기에 2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에 이어 갤럭시에서도 e심(eSIM) 사용가능 티플러스 알뜰폰 eSIM 요금제
아이폰에 이어 갤럭시에서도 e심(eSIM) 사용가능 티플러스 알뜰폰 eSIM 요금제

유심(USIM)칩은 무엇일까?

휴대폰에는 가입자 인증을 위한 칩이 들어갑니다. 이를 SIM(Subscriber Identity Module) 카드라고 하는데 사이즈에 따라 풀사이즈 SIM, 미니 SIM, 마이크로 SIM 그리고 요즘 대부분 사용되는 나노 SIM으로 구분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유심(USIM,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 칩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크기에 따른 SIM카드 분류
크기에 따른 SIM카드 분류

 

이 유심(USIM)칩을 다른 기기에 꼽으면 별도의 절차 없이 새로운 기기로 가입정보가 옮겨져서 휴대폰 번호를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SIM 카드의 칩 부분은 사이즈가 동일하므로 원하는 크기로 잘라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유심(USIM) 칩에는 저장공간이 있어서 통화기록, 연락처, 문자메시지 등을 저장할 수 있지만 수동으로 저장을 따로 해야 하므로 자주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e심(eSIM)은 무엇일까?

eSIM(embedded SIM)은 물리적으로 별도의 칩을 삽입하는 방식이 아닌 기기 내부에 탑재된 SIM(Subscriber Identity Module)을 말합니다.

 

- e심(eSIM)의 장점

SIM 트레이를 제거하여 기기를 더 가볍게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방문이나 우편물로 물리적인 USIM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손쉽게 번호이동 등이 가능합니다.
물리심 + eSIM의 듀얼심을 지원할 경우 하나의 기기에 별도의 번호를 등록하여 2개의 번호를 사용하여 업무와 사생활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 e심(eSIM)의 단점

SIM 카드만 옮겨서 장착하여 쉽게 기기변경이 가능하지 않고, 통신사를 통해 eSIM 등록정보를 옮겨야 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애플에서 아이폰 14가 eSIM 전용 아이폰으로 출시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어 이런 불편은 SIM 카드가 없던 예전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닌지 하는 우려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본격적인 e심(eSIM) 시작

삼성전자 갤럭시의 최신폰에서 eSIM 을 지원함에 따라 기존 통신 3사도 eSIM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KT의 경우는 9월 1일부터 'KT 듀얼 번호' 서비스를 출시 예정입니다.

KT 듀얼번호는 기존 KT 5G·LTE 요금제(메인 회선) 이용자가 월 8,800원을 추가로 내고 단말기 내의 eSIM을 활성화한 후 두 번째 번호(회선)를 제공받는 부가 서비스입니다.

 

eSIM 서비스는 1대의 기기로 2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물리적인 USIM칩에 1개의 번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로 번호를 부여할 수 있는 eSIM으로 1개의 번호

총 2개의 번호를 하나의 기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로 다른 통신사에 가입하는 것도 가능하여 저렴한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면

2대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해외에는 이미 2018년부터 시작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심 도입으로 인해 알뜰폰 서비스로 이동이 편리해지게 됩니다.

 

통신 3사는 유심칩 판매로 매년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상황에서

e심 칩으로 바뀔 경우 수익 감소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소비자는 편익이 향상되지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는 돈이 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도입을 막고 있었다는 얘기 입니다.

 

 

 

 

"아이폰에 이어 갤럭시에서도 e심(eSIM) 사용 가능 티플러스 알뜰폰 eSIM 요금제"

 

반응형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티플러스 알뜰폰 eSIM 요금제

알뜰폰 회사 티플러스는 SKT 통신망을 이용하여 2020년 7월 국내 최초로 eSIM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티플러스 휴대폰 eSIM 서비스
티플러스 휴대폰 eSIM 서비스

 

티플러스 eSIM 요금제 가격표
티플러스 eSIM 요금제 가격표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음성 100분, 문자 100건을 제공하는 2,900원/월 요금제가 있습니다. 업무전화 수신용으로만 사용할 경우에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KT의 8,800원 요금제보다는 훨씬 저렴하죠~ ^^

 

티플러스 eSIM 요금제 가입은 아래의 링크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https://www.tplusdirectmall.com/view/esim/getDeferredPayment.do

 

알뜰폰 티플러스 다이렉트몰

 

www.tplusdirectmall.com

 

통신 3사는 과연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나?

아이폰이 처음으로 우리나라에 들어올 당시가 생각나는군요. Wi-Fi를 탑재하여 데이터 요금 없이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을 들어 통신 3사가 열심히 도입을 막아내는데 혈안이 되어 있던 시절이었습니다. 또, 카카오톡 서비스도 열심히 방해를 하기도 했고 말이죠.

 

정말 요금을 내리던가요?
정말 요금을 내리던가요?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요즘 사생활과 업무를 분리하면 좋을 것 같은데, eSIM 가입으로 저렴하게 2개의 폰 번호를 사용해 보아야겠습니다.

 

[관련 글]

공신폰 대신 삼성, LG폴더폰 중고폰으로 무료 요금제 키즈폰 개통하기

 

공신폰 대신 삼성, LG폴더폰 중고폰으로 무료 요금제 키즈폰 개통하기

"공신폰 대신 삼성, LG폴더폰 중고폰으로 무료 요금제 키즈폰 개통하기" 새학기가 시작되고 저학년 아이들에게 '공신폰'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통화와 문자등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려면 휴

foxcg.com

갤럭시 엑스커버5 SM-G525 튼튼한 10만원대 가성비 키즈폰 추천

 

갤럭시 엑스커버5 SM-G525 튼튼한 10만원대 가성비 키즈폰 추천

"갤럭시 엑스커버5 SM-G525 튼튼한 10만원대 가성비 키즈폰 추천" 초등학생 학부모들의 고민중 하나는 아이들 키즈폰 구입에 대한 고민일 것입니다. 고가의 스마트폰을 사 주어도 얼마 되지 않아

foxcg.com

아이폰, 갤럭시 방수 케이스 선택 방법 방수 등급

 

아이폰, 갤럭시 방수 케이스 선택 방법 방수 등급

"아이폰, 갤럭시 방수 케이스 선택 방법 방수 등급" 아이폰을 비롯하여 갤럭시 등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방수 방진 등급을 받아 생활방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칫 '물속에서 마음 놓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