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이저 모기퇴치기(?) 실시간 모기 추적기 - 비지고(Bzigo)"

 

여름철 제일 걱정되는 불청객이라고 하면 모기가 손꼽힐 것입니다. 이스라엘 스타트업 비지고(Bzigo)는 실시간으로 레이저로 모기를 추척하여 그 위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추적기를 개발했습니다.

 

실시간-모기-추적기-비지고(Bzigo)
실시간 모기 추적기 - 비지고(Bzigo)

 

우리나라에서는 여름철 수면을 방해하는 귀찮은 존재로 여겨지지만 세계적으로 보면 매년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목숨을 잃는 상당히 치명적인 해충입니다. 말라리아, 필라리아, 황열병, 뎅기열, 서나일열, 일본뇌염 등을 옮기고, 개와 고양이에겐 치명적인 심장사상충을 옮기는 등 다양한 전염병의 매개체입니다.

 

세계에서-가장-치명적인-동물
세계에서 가장 치명적인 동물 (출처: wwarn)

세계에서 가장 치명적인 동물의 1위는 매년 72만 5천 명이 목숨을 잃는 '모기'입니다. 치명적인 전염병의 매개체로 아프리카와 중남미 지역에서는 치명적인 동물입니다.

 

비지고의 작동

비지고는 모기를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그 위치를 레이저 포인터로 표시를 할 수 있는 장치 입니다. 작은 웹캠 정도의 사이즈로 책상위나 바닥에 위치를 하면, 모기가 발견될 경우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보내고, 모기의 위치를 레이저포인터로 표시하여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돕는 장치입니다.

 

 

Bzigo-작동
Bzigo 작동

 

"레이저 모기퇴치기(?) 실시간 모기 추적기 - 비지고(Bzigo)"


 

.

 

레이저가 위험하지는 않을까?

비지고(Bzigo)가 사용하는 레이저는 CLASS-1 수준으로 이는 사람의 눈에 노출되었을 때 손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수준입니다. 다른 동물이나 커튼 등 문체에는 반응하지 않으며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오직 모기에만 반응하는 스마트한 장치입니다.

 

Bzigo-스마트폰-알림
Bzigo 스마트폰 알림

 

Bzigo-프로토타입-1Bzigo-프로토타입-2
Bzigo 프로토타입

 

비지고(Bzigo) 가격과 출시

비지고(Bzigo)는 2022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며, 169달러(약 19만원)의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받고 있으며, 예약자에게 배송 준비가 되면 30달러 할인가로 제공합니다. 

 

자동으로 모기를 인식하여 고출력의 레이저로 '지지는' 기능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커튼 등 인화물질에 화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추적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후에는 안전하게 모기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기능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기-기술-솔루션
모기 기술 솔루션

 

비지고(Bzigo)의 실시간 모기 추적기는 모기의 위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손쉽게 모기를 잡을 수 있어서 한결 손쉽게 실내에서 모기를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이후에 초음파나 다른 인체에 무해한 방법으로 모기를 제거할 수 있다면 한결 더 훌륭한 모기퇴치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https://bzigo.com

 

Pinpoint mosquitoes in any room!

 

bzigo.com

 

 

[관련 글]

스마트폰 3D/VR 뷰어 케이스 모픽 스냅3D(Snap3D)

 

스마트폰 3D/VR 뷰어 케이스 모픽 스냅3D(Snap3D)

"스마트폰 3D/VR 뷰어 케이스 모픽 스냅3D(Snap3D)" 가상현실 VR(Virtual Reality) 영상 / 3D 영상을 즐기기 위해서는 고가의 전용 기기가 필요하고, 컨텐츠를 즐기기에 여러운 환경적인 요인이 많았습니다

foxcg.com

주방화재 초기진화 간이 식용유소화기 - 에프엘솔루션

 

주방화재 초기진화 간이 식용유소화기 - 에프엘솔루션

"주방화재 초기진화 간이 식용유소화기 - 에프엘솔루션" 가정집의 화재 원인은 대부분 주방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식용유 화재는 초기 대응이 중요한데, 물을 부어 소화를 시도하거나 분말소화

foxcg.com

라임(Lime) 전동 킥보드 종류와 상세 스펙 - 사이즈, 배터리 용량 등

 

라임(Lime) 전동 킥보드 종류와 상세 스펙 - 사이즈, 배터리 용량 등

"라임(Lime) 전동 킥보드 종류와 상세 스펙 - 사이즈, 배터리 용량 등" 라임(Lime)은 라임코리아가 운영하는 공유 전동 킥보드 서비스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2.5세대 제품과 3세대 제품이 서비스 되고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