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즈니 플러스 무빙 드라마 정보"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드라마 '무빙'의 인기가 날로 더해지고 있습니다. 강풀의 웹툰 '무빙'을 원작으로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과 그 부모들의 이야기가 우리나라의 역사적 사건들과 함께 엮이면서 새롭게 조명된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무빙 드라마 정보
디즈니 플러스 무빙 드라마 정보

 

웹툰으로 느끼기 어려운 화려한 액션과 완성도 높은 CG가 원작을 본 독자들이라도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수작입니다.

 

드라마 '무빙' 작품정보

500억 원이 넘는 거대한 자본의 투입으로 우리나라 드라마에서 보기 힘든 '초능력 액션 히어로' 드라마가 탄생했습니다. 쟁쟁한 거물급 출연진은 어느한곳에 쏠리지 않고 균형을 유지하며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방송 기간 : 2023년 8월 9일(수) ~ 9월 20일(수)

 

다른 OTT 서비스와 다르게 전편이 오픈되지 않고 1화 ~ 7화까지 오픈된 이후에 매주 수요일 오후 4시에 2편씩 추가로 오픈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점유율이 낮는 '디즈니+'의 구독자 늘이기라는 평이 있지만, 그만큼 시청자들의 기대는 매주 더해지는 분위기입니다.

 

감독 : 박인제, 박윤서

극본, 원작 : 강풀

음악 : 달파란

 

시청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웹툰 원작자인 '강풀'이 극본을 맡아 원작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 넣어 스토리를 완성해 나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작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가족의 사랑과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지나는 세대 간의 이야기가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시청등급이 '청소년 관람불가'인 이유가 선정적인 장면 때문이 아니라 폭력적, 반사회적이거나 혐오스러운 내용 때문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초반부에 프랭크가 요원들을 암살하는 장면에서 다소 끔찍한 장면이 여과 없이 방영되어 등급이 조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마 '무빙' 출연진

웹툰 원작과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쟁쟁한 출연진도 드라마 감상의 묘미가 되고 있습니다.

 

국정원 요원 출신의 장주원(류승룡), 이미현(한효주), 김두식(조인성)은 신분과 능력을 숨기고 평범한 서민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장주원(류승룡)

무한하게 신제가 재생되는 마치 데드풀의 힐링팩터 능력처럼 빠른 속도로 신체가 재생되어 '괴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작에서 크게 다루지 않았던 황지희(곽선영)와 결혼하여 딸 장희수(고윤정)를 낳게 됩니다. 사고로 인해 황지희가 세상을 뜨고 딸 역시 본인과 같은 재생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되고, 학교 폭력 사건으로 '정원 고등학교'로 딸이 전학을 하게 됩니다. 홀로 치킨집을 운영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이미현(한효주)

초인적인 오감능력으로 국정원의 요원으로 선발되었는데, 작전실패로 인해 사무직을 맡고 있던 중 최정예 블랙요원 김두식(조인성)에게 접근하여 그의 사상을 파악하라는 지시를 받아 의도적으로 김두식에게 접근합니다. 이후에 둘은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고, 아들 김봉석(이정하)을 낳게 됩니다.

남편 김두식이 행방불명이 되고 홀로 '남산돈가스'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작에서는 추어탕집이지만, '국정원-남산'의 의미로 남산 돈가스로 바뀐 것 같습니다.)

 

김두식(조인성)

여객기를 따라잡을 만한 뛰어난 비행능력과 사격 솜씨를 소유하고 있는 국정원 최정예 블랙요원입니다. 아내 이미현과 결혼하여 살다가 행방불명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작품의 후반부에 다시 등장하게 될 전망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무빙 드라마 정보"

 

반응형

 

 

초능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국정원 요원이 되지 못한 이재만(김성균), 전계도(차태현), 프랭크(류승범)가 등장합니다.

 

이재만(김성균)

괴력과 초인적인 스피드를 보유하고 있지만, 정신적 문제로 말투가 어눌합니다. 아들을 향한 사랑이 각별하여 후반부에 활약상이 기대됩니다. 국정원 요원은 아니지만 능력으로 인해 특별관리 대상으로 감시를 받고 있습니다. 아내와 함께 작은 슈퍼마켓을 운영 중입니다.

 

전계도(차태현)

원작 웹툰에는 등장하지 않는 초능력자로 아버지와 같은 전기 발생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 김봉석이 정원고등학교에 등교하는 버스를 운행하는 버스기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후반부에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활약할 것으로 기대되는 인물입니다.

 

프랭크(류승범)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사이에 태어난 혼혈로 능력 때문에 CIA에 의해 강제로 미국에 입양되어 요원으로 혹독한 훈련을 받습니다. 우리나라에 입국하여 택배기사로 신분을 위장하고 지령에 의해 우리나라 초능력자들을 하나씩 제거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은퇴한 안기부 요원들을 찾아 살해하다가 장주원과의 결투에서 패배하여 살해당합니다. 재생 능력으로 후반부에 다시 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인물입니다.

 

정원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3명의 주인공 김봉석(이정하), 장희수(고윤정), 이강훈(김도훈)은 부모의 출신과 능력은 잘 알지 못하지만 자신들이 남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드러내지 말아야 한다는 교육을 받고 자라게 됩니다.

정원고등학교 자체가 초능력자들의 자녀들을 모아서 등급을 매기고, 감시하는 역할을 하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김봉석(이정하)

어려서부터 무의식 중에 몸에 뜨는 증상 때문에 의기소침하고 소극적인 성격으로 자라납니다. 항상 무거운 가방과 모래주머니를 착용하며, 몸무게를 늘려 몸이 뜨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몸이 뜨는 비행능력을 스스로 잘 제어하지 못하지만 장희수와 만남으로 조금씩 능력을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아버지의 비행능력과 어머니의 오감 능력을 함께 물려받았습니다. (장희수와 결혼하여 아이를 낳으면 슈퍼 초인이 탄생할지도..)

 

장희수(고윤정)

아버지 장주원의 능력을 이어받아 재생능력을 가지고 있어 교통사고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습니다. 학교 폭력을 보지 못하고 17:1로 사우게 되면서 많은 학생들을 폭행하지만 정작 자신은 모든 상처가 회복되어 가해자로 몰리게 되어 퇴학을 당합니다. 유일하게 받아준 정원고등학교에서 체대 입시를 준비하기 위해 운동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강훈(김도훈)

김봉석과 장희수의 같은 반 반장으로 뛰어난 두뇌와 반듯한 품행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버지 이재만에게 물려받은 괴력과 스피드를 가지고 있지만, 철저하게 숨기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장희수를 좋아하여 김봉석에게 질투를 느끼는 모습이 자주 나타납니다. 

 

https://youtu.be/YuUoMHoFAZk

 

디즈니플러스는 배속재생이 지원되지 않아서 정속으로 감상해야 하는 불편이 있지만 '무빙'의 드라마의 속도감은 1.5배속 이상의 속도감으로 진행되어 지루할 틈 없는 전개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매주 화재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우리나라 드라마 '무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디즈니+ 구독을 통해서만 감상할 수 있지만, 충분히 구독료가 아깝지 않을 수작으로 추천드립니다.

 

 

[관련 글]

무빙 원작 웹툰 정주행 바로가기

 

무빙 원작 웹툰 정주행 바로가기

"무빙 원작 웹툰 정주행 바로가기" '무빙'은 강풀작가의 초능력을 소재로 한 액션히어로물 웹툰입니다. 지난 8월 초부터 디즈니+를 통해 드라마로 재탄생되었습니다. 드라마에도 강풀 작가가 극

foxcg.com

디즈니플러스 해지(구독 취소) 환불 방법 알아보기

 

디즈니플러스 해지(구독 취소) 환불 방법 알아보기

"디즈니플러스 해지(구독 취소) 환불 방법 알아보기" 디즈니 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Star에서 제공하는 수천 시간 분량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대형 OTT 서비

foxcg.com

디즈니 플러스 가격 할인 2,700원 꼴로 즐기기

 

디즈니 플러스 가격 할인 2,700원 꼴로 즐기기

"디즈니 플러스 가격 할인 2,700원 꼴로 즐기기" 디즈니 플러스는 2021년 11월 12일 디즈니 플러스 데이이자 미국 출시 2주년을 기념하여 우리나라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미키 마우스를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