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 및 유료접종 가격"

 

올해는 지난 2년간 유행하지 않았던 계절인플루엔자의 유행주의보가 이미 발령됐습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인플루엔자가 유행하지 않은 기간 동안 자연면역 감소로 인해 인플루엔자 유행이 확산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 및 유료접종 가격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 및 유료접종 가격

질병관리청을 통해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으로 2022년 9월 21일부터 2023년 4월 30일까지 독감 무료 예방접종이 실시됩니다.

 

독감 예방접종 백신의 종류

독감 예방접종 백신은 3가 백신과 4가 백신으로 구분 되었지만, 우리나라는 작년부터 3가 백신을 없애고, 최신 백신인 4가만 사용합니다.

 

   3가 백신 - A형 2종 + B형 1종 3종에 대한 예방 백신
   4가 백신 - A형 2종 + B형 2종 4종에 대한 예방 백신

 

주사기
주사기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으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

어린이 (생후 6개월~13세) - 2009.1.1. ~ 2022.8.31. 출생자
(태어나서 처음 접종하는 경우는 4주 이상의 간격으로 2번을 접종)
임신부 - 임신 주수와 상관없이 접종
만 65세 이상 어르신 - 1957.12.31. 이전 출생자

 

무료접종 대상자는 신분증이나 주민등록 등본을 지참하여야 하며, 임신부는 산모수첩이나 임신확인서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지정된 전국 동네 병·의원과 보건소 등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위탁의료기관은 전국에 약 2만여 개가 있으며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https://nip.kdca.go.kr/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nip.kdca.go.kr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 및 유료접종 가격"

 

반응형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

지정 의료기관은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으로 선택 후 주소를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독감 예방접종 백신 가격

독감 예방접종 무료 접종 대상자가 아닌 분들은 유료로 예방접종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의 가격은 병원에 따라 다르며 적게는 2만원 선부터 많게는 4만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병원도 있다고 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전국 접종 평균 금액은 3만7천원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개별 병원에 따라 백신 주문량과 이익을 얼마나 붙이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기에 결과적으로 접종 금액에도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독감 예방접종 가격을 미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독감 예방접종(주사·백신) 가격비교 | 모두닥 가격정보

내 동네 병원의 독감 예방접종(주사·백신) 가격/비용이 궁금하신가요? 모두닥 가격정보에서 직접 확인하고 비교해보세요! 플루플러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주, 지씨플루쿼드리밸런트프리필드

www.modoodoc.com

 

 

서울은 보통 3만원 선으로 가격이 정해진 것 같습니다.

 

독감 예방접종 효과

독감 백신 접종은 접종 후 2주에서 4주 정도 지나면 효과가 시작되게 되고, 짧게는 3개월 길게는 6개월까지 효과가 지속되게 됩니다. 같은 백신을 맞아도 사람마다 효과와 지속시간의 차이는 있다고 합니다.

 

 

급격하게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미리미리 예방접종을 하셔서 독감으로부터 안전한 겨울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

2022년 직장인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2022년 직장인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2022년 직장인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건강검진"이란 건강상태 확인과 질병의 예방 및 조기발견을 목적으로 지정된 건강검진기관을 통하여 진찰 및 상담, 이학적 검사, 진단검사, 병

foxcg.com

요로결석 수술 초음파쇄석술/체외충격파 후기

 

요로결석 수술 초음파쇄석술/체외충격파 후기

"요로결석 수술 초음파쇄석술/체외충격파 후기" 요로결석(Urolithiasis)은 소변이 생성되어 이동하는 관(요로)에 결석 즉 돌이 생기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 돌은 주로 칼슘 성분이 뭉쳐서

foxcg.com

독감 학교 제출서류 결석 법정전염병 출석인정 방법 - 진료확인서, 결석계

 

독감 학교 제출서류 결석 법정전염병 출석인정 방법 - 진료확인서, 결석계

"독감 학교 제출서류 결석 법정전염병 출석인정 방법 - 진료확인서, 결석계" 환절기에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이 쉽게 감기에 걸리곤 합니다. 요즘은 독감이 유행이라 독감판정을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