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 글로리 시즌2 예상 천사의 나팔과 악마의 나팔"

 

현재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의 시즌2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본격적으로 가해자들에 대한 복수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즌2는 등장인물들이 주인공 '문동은'에게 조력자가 될지 혹은 빌런이 되어 스토리의 전개를 바꾸게 될지 많은 추측과 예상이 있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 예상 천사의 나팔과 악마의 나팔
더 글로리 시즌2 예상 천사의 나팔과 악마의 나팔

 

천사의 나팔과 악마의 나팔

문동은 이 박연진에게 복수를 계획하면서 박연진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할 수 있는 박연진의 집이 내려다 보이는 '에덴 빌라'로 이사를 하면서 1화가 시작됩니다.

 

'드디어 왔네', '오래도 걸렸네' 라는 의미 있는 말로 이야기를 걸면서

나팔꽃 하나를 꺾어 선물이라며 건네 줍니다.

 

이 빌라주인 할머니의 정체가 가해자 5인에게 고통을 당하다가

죽음을 맞는 '윤소희'의 할머니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천사의 나팔(Angel's Trumphet), 악마의 나팔(Devil's Trumpet)에 대해 설명을 이어갑니다.

신이 보기에 건방지게 하늘을 향한 꽂은 악마의 나팔

땅을 향해 나팔을 불고 있는 꽃은 천사의 나팔이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 두 꽃은 '독말풀속 또는 다투라(Datura)'라는 종류인데

설명대로 방향에 따라 이름이 불리고 있습니다.

 

독말풀속 또는 다투라(영어: Datura)는 가지과에 속하며 독성이 있는
한해살이 또는 여러해살이 속씨식물의 속이다.
이 식물은 가까운 브루그만시아(Brugmansia)와 이름을 공유하여
천사의 나팔(Angel's Trumpet, 엔젤 트럼펫)로 불리기도 하며,
흔히 ‘독말풀’이라고 불린다.
종종 여러 식물 종들과 같이 ‘달빛꽃’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천사의 나팔(Angel's Trumphet)악마의 나팔(Devil's Trumpet)
천사의 나팔(Angel's Trumphet), 악마의 나팔(Devil's Trumpet)

 

 

"더 글로리 시즌2 예상 천사의 나팔과 악마의 나팔"

 

반응형

 

 

더 글로리 캐릭터 포스터의 암시

공개된 더 글로리의 캐릭터 포스터의 시선 방향에 따라 악역과 조력자로 구분할 수 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문동은강현남하도영
문동은, 주여정, 강현남, 하도영

포스터에 문동은, 주여정, 강현남, 하도영의 시선 방향이 아래쪽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천사의 나팔 같은 방향으로 주인공 문동은의 조력자일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입니다.

 

하지만 문동은, 주여정, 강현남, 하도영의 뒤에 보이는 꽃은 하늘을 향한 '악마의 나팔(Devil's Trumpet)'이며, 박연진의 남편 하도영만 꽃의 방향이 아랫쪽을 향하고 있는 점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가해자 5명 전재준, 이사라, 박연진, 최혜정, 손명오 5명은 시선이 위쪽을 향하고 있어 악마의 나팔과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문동은에게 약점이 잡혀 문동은의 지시대로 움직이고 있는 '최혜정'은 위쪽이 아닌 정면을 응시하는 것이 다른 점입니다.

 

하지만 악역을 맡고 있는 5명의 뒤에 보이는 꽃은 아래를 향하고 있는 '천사의 나팔(Angel's Trumphet)'입니다. 꽃의 줄기가 목을 감싸고 있어 서서히 다가오는 죽음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 예상

문동은이나 강현남은 직접적인 살인을 하지 않는다?

'손에 피를 묻힐 일은 없을 것이다'라는 대사로 예상을 해 보면, 가해자 5명은 서로의 약점과 탐욕 때문에 서로를 의심하고 서로를 증오하게 되면서 서로를 하나씩 죽이는 간접적인 복수가 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다른 가해자들을 죽이는 사람은 가진 것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박연진'이 하나씩 살해를 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런 '박연진'을 마지막에 '하도영'이 정리를 하면서 마무리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됩니다.

 

윤소희는 죽지 않았을지도?

시신 안치실에 윤소희의 시신은 없었습니다. 십여 년이 넘게 비어있는 안치실을 유지하고 있었다는 것은 윤소희도 살아남아 나름의 복수를 준비하고 있었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3월 중에 공개될 예정인 '더 글로리' 시즌2는 8부작으로 총 16부작으로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학교 폭력'이라는 주제임에도 해외에서도 호평을 이어가는 드라마입니다. 세계적인 한류 문화를 이어가면서 다시 한번 오징어게임의 기록을 경신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학교 폭력'은 절대 있어서는 안 된다는 교훈이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학교 폭력은 자주 등장하는 화두이고
피해자분들의 글들을 읽어보면
가장 상처를 많이 받는 말, 그리고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
'너는 아무 잘못이 없어?'라는 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 나는 아무 잘못이 없어', '네, 아무 잘못 없습니다'를
사명처럼 이해시켜야 되는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_작가 김은숙

 

오늘은 시즌2가 기대되는 넷플릭스 추천 인기 드라마 '더 글로리'의 예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더 글로리 최혜정 프로필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더 글로리 최혜정 프로필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더 글로리 최혜정 프로필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더 글로리는 2022년 12월 30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입니다. 학교폭력과 그 복수를 위해 피해자 문동은 이 인생을 걸어 치밀하고

foxcg.com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 저렴한 계정 공유 추천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 저렴한 계정 공유 추천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 저렴한 계정 공유 추천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등 매달 지불하는 OTT 구독료 가격이 점점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또, 잘 보지 않게 되는 달에는

foxcg.com

넷플릭스 코드 - 시크릿 카테고리 코드로 장르 검색하기

 

넷플릭스 코드 - 시크릿 카테고리 코드로 장르 검색하기

"넷플릭스 코드 - 시크릿 카테고리 코드로 장르 검색하기" 넷플릭스에는 DVD 대여 사업을 할 때부터 영화를 구분하기 위한 카테고리 코드를 부여하여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분류해 왔습니다. 이제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