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축 URL 만들기 서비스 추천 biy.ly, url.kr, 한글"

 

특정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주소 즉, URL(Uniform Resource Locator)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사이트는 이용자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고, 짧은 주소를 만들기 위해 많은 비용을 투자하여 도메인 네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단축 URL 만들기 서비스

게시판의 특정글이나, 인터넷 기사,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 주소 등을 메신저나 문자메시지(SMS)로 전송하기 위해서는 좀 더 짧은 주소인 단축 URL을 만들어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링크 주소

위와 같이 구글드라이브에서 대용량의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 링크 주소를 복사하면 그 길이가 엄청나게 긴 경우가 많습니다. 문자메시지(SMS)로 전달할 경우는 단문메시지가 아닌 장문 메시지로 그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단축 URL 서비스를 중단해서 더 이상 해당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단축URL 서비스가 많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url.kr

url.kr

 

단축URL-링크주소 줄이기, url 단축 서비스

긴 링크주소 url을 짧게 줄여 주는 단축URL 서비스 입니다.

url.kr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단축 URL 서비스입니다. 비교적 단순한 인터페이스와 여러 가지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url.kr 단축 URL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가운데 URL 입력란에 원하는 링크주소를 붙여넣기한 후

아래의 '단축 URL 생성하기' 버튼으로 url.kr 로 시작하는 단축 URL을 만들 수 있습니다.

(reCAPCHA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박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url.kr 단축 URL 생성

생성된 단축 URL은 복사버튼을 눌러 클립보드에 복사 후

원하는 곳에 붙여 넣기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으며, 단축 URL 뒤에 * 를 붙이면 단축 URL에 대한

방문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 학교의 경우 무료로, 일반인은 5,000원에 원하는 짧은 주소를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길이가 긴 개인 블로그 주소나, 유튜브 채널 등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축 URL 만들기 서비스 추천 biy.ly, url.kr, 한글"

 
반응형

.

bit.ly

bitly.com

 

Bitly | Custom URL Shortener, Link Management & Branded Links

Shorten, create and share trusted, powerful links for your business. Bitly's url and link shortener helps you with industry-leading features like custom domains, branded link and link redirects.

bitly.com

구글의 서비스 중단 이후 새롭게 떠오른 단축 URL 서비스입니다.

 

bit.ly 단축 URL 서비스

사이트 접속 후 Shorten your link 부분에 줄이고자 하는 링크 주소를 붙여 넣은 후

'Shorten' 버튼을 클릭하면 bit.ly로 시작하는 단축 URL을 만들 수 있습니다.

 

bit.ly 단축 URL 생성

생성된 단축 URL은 copy 버튼을 눌러 복사한 후 원하는 곳에 붙여 넣기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하면 그동안 생성한 단축 URL에 대한 통계 데이터와

QR코드 생성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han.gl

 

han.gl

url단축,단축url,주소줄이기,비틀리,bitly

han.gl

기억하기 쉬운 주소를 가지고 있는 '한글' 단축 URL 서비스입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마찬가지로 원하는 링크 주소를 입력란에 입력 후 URL 단축 버튼을 눌러 줍니다.

 

팝업이 뜨면서 단축된 URL과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단축 주소 뒤에 + 를 붙이면 통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유료정책으로 인해 월 2,000 클릭으로 제한되며, 광고가 삽입되는 불편이 있습니다.

또, 사업자는 무료 이용이 제한됩니다.

 

오늘은 링크 주소를 단순하게 줄일 수 있는 단축 URL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네이버 단체아이디 만들기 동아리도 단체ID 만들수 있다!

 

네이버 단체아이디 만들기 동아리도 단체ID 만들수 있다!

"네이버 단체아이디 만들기 동아리도 단체 ID 만들 수 있다!" 회사나, 매장, 공식/비공식 단체에서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 메일 서비스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아이디보다는 단체 전용 아

foxcg.com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받기 무료 저장 다운로드 방법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받기 무료 저장 다운로드 방법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받기 무료 저장 다운로드 방법" 페이스북은 Facebook Watch 라는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상단의 Watch 탭을 선택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foxcg.com

구글 크롬 키보드 단축키 윈도우(Windows) 및 리눅스(Linux)

 

구글 크롬 키보드 단축키 윈도우(Windows) 및 리눅스(Linux)

"구글 크롬 키보드 단축키 윈도우(Windows) 및 리눅스(Linux)" 대표적인 웹브라우저 구글 크롬은 구글이 만든 프리웨어 웹브라우저 입니다. 2008년 9월에 발표되어 그동안 1위를 지키고 있던 MS의 인터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