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 투표로또 유시민 아이디어! 참여방법은 인증샷"


투표를 인증하면 상금이? '국민투표로또'가 화재 입니다. 지난 해 4월에 JTBC '썰전'에서 유시민 작가가 '투표율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제안한 '로또'가 현실화 되었습니다.



국민투표로또는 선거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고자 7명의 국민이 제작한 사이트로 후원금을 모아 자금을 마련 후 투표인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해서 1등 최대 500만원, 2등은 최대 200만원까지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작년 4월경에 JTBC '썰전'에서 유시민작가가 우리나라 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 라면서 얘기한 '투표복권'이 현실화 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 했었는데.. 이번 19대 대통령선거에 이 아이디어가 현실로 옮겨졌네요..


"국민 투표로또 유시민 아이디어! 참여방법은 인증샷"

.



전 변호사는 "정말 유시민다운 발상"이라며 "그거 특허 등록해서 수출해라"라고 말 하면서도 "복권 아이디어는 좋으나 진지한 정치행위를 사행행위와 결합하는 것이 으스스하다"라고 얘기했습니다.


성숙한 시민의 정당한 정치참여 '권리'가 자칫 사행성 게임으로 전락할 수 있다는 우려는 있을 수 있지만, 점점 정치에 사람들의 관심이 적어지는 것을 볼때 나쁘지 않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국민투표로또 참여 방법은 간단하게 '인증샷'만 있으면 참여가 가능합니다.



https://voteforkorea.org


위의 사이트에 접속한 후


1. 자신이 선거를 즐기는 사진을 촬영 (기표소내 촬영이나, 기표한 투표용지는 촬영할 수 없습니다.)


2. 1인 1응모를 위해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1인이 1회만 응모할 수 있습니다.. )


3. 사진과 핸드폰번호를 등록하여 응모완료!!


상금은 1등 최대 500만원, 2등은 최대 200만원 인데, 후원금을 통해 마련됩니다.

후원금이 많아지면 4등(5만원) 당첨자가 많아지는 방식 입니다.

제세공과금 22%를 공제한 후 지급한다고 합니다.


5월 8일 현재 사전투표 한 분들의 응모로 24만여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하루 남은 대통령선거도 참여하고, 국민투표로또에도 응모 하세요~~ *^^*

당첨되신 분은 언론에서 인터뷰 요청도 오겠군요... ^^


[관련글]

투표 인증샷 손가락으로 V 표시해도 합법!!

대선 투표용지 2가지 논란 '루머일뿐 허위사실이다.'

대선 투표용지 접는법, 무효표 되지않게 기표/접는 방법

대선 사전투표 방법, 장소, 시간, 준비물은?

5월 9일 대선 임시공휴일 지정 - 중소기업 상대적인 박탈감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402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