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타임타이머(time timer)의 스마트한 진화 마이니타이머(minee timer)"


타임타이머(time timer)는 남은 시간이 빨간색의 면적으로 표시되어 보다 직관적인 효과를 주는 타이머 입니다.


집중력을 높여주는것으로 유명하며, 구글의 수석 디자이너 '제이크 냅(Jake Knapp)'이 애용했다고 하며, 구글에서는 스프린트 프로젝트에 이 타이머를 사용했다고 해서 '구글 타이머'로도 유명합니다.



타임 타이머를 발명한 '잰 로저스(Jan Rogers)'는 시간 개념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딸이 지속적으로 묻는 “언제까지 하면 돼?”의 질문에 시간의 흐름을 이해시키기 위해 타임 타이머를 발명했다고 합니다.


“저 빨간 색이 사라질 때까지” 한 마디면 시간을 이해하기에 충분했고 부가적으로 집중, 몰입, 업무 효율 등 시각적인 효과로 인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 출처 : www.timetimer.com ]




모래시계가 타임타이머와 비슷한 것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


[ 출처 : pixabay ]





이런 타임타이머는 집중, 몰입, 업무효율에 매우 유용하지만 아래와 같은 단점을 안고 있습니다.


1. 시간이 60분으로 제한되어 있다.

2. 남은 시간을 100% 단위로 보여주지 못한다


이런 단점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마이니타이머(minee timer)를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구입했습니다.


미라이크(melike)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마이니타이머(minee timer)는 하나의 기기로 1분부터 1440분(24시간)까지, 어떠한 시간도 100% 시각화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 군더더기 없이 남은시간만 25% 단위로 인지할 수 있는 마이니타이머(minee timer) ]




설정한 시간이 100% 에서 75% - 50% - 25% - 0% 순으로 감소되는 것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단순하고 깔끔한 박스포장입니다.


밀봉씰이 없어서 조금 찜찜했지만 제품은 별다른 이상이 없었습니다.




설명서, AAA 사이즈 건전지 4개, 마이니타이머(minee timer) 본체가 들어 있습니다.






원판의 색상은 코코아그레이, 옐로우, 씨블루, 레드 4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저는 전통적인(?) 레드 색상을 구입했습니다.

(위기의식을 느끼기에는 빨간색이 제격이지 않습니까..? ㅋㅋ)



"구글 타임타이머(time timer)의 스마트한 진화 마이니타이머(minee timer)"



.




후면에는 알람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과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커버가 있습니다.


상단에는 타이머 작동 스위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커버를 열면 AAA 사이즈 건전지 4개를 넣을 수 있습니다.


USB로 충전이 가능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은 조금 있습니다.. ^^


  


사용 방법은 스마트폰(아이폰 /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하고 원하는 시간을 등록합니다.

1분단위로 1분 ~ 1440분(24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등록한 시간은 앱에 저장되어 있으므로 다음에는 바로 선택하여 태그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NFC태그가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마이니타이머(minee timer)의 하단 부분에 스마트폰을 태그하시면 시간 설정이 끝나게 됩니다.




상단의 작동버튼을 누르면 원판이 돌면서 100%로 색상이 채워집니다.


시간지 지남에 따라 색상판이 줄어들고 얼마나 시간이 지났는지를 가늠할 수 있게 됩니다.





전용앱이 잘 검색이 되지 않더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https://apps.apple.com/kr/app/id1483716896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inee_rn



며칠간 사용해본 결과 효과는 꽤 좋았습니다. 아이들 공부할 때 "이 빨간색이 다 없어지면 끝내는거야~~" 하니 서둘러서 문제집을 풀고, 책상정리를 하고, 옷을 갈아입는 모습을 보이더군요.. 부가적으로 저학년에게 분수의 개념을 설명하기에도 좋더군요.


운동할 때, 회의할 때, 시간이 촉박한 업무를 할 때 집중하기에 아주 좋더군요.. 작동소음이 시끄럽다는 평도 있던데 제가 펀딩해서 받은 제품은 크게 거슬리지 않더군요.. (5분이내로 세팅하면 작동소음이 좀 크게 들리긴 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있는것 같고요.. ^^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mineetimer.com



오늘은 시간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기기인 마이니타이머(minee timer)에 대해 언박싱과 사용기를 포스팅 합니다.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시간을 관리하기에 마이니타이머(minee timer)는 좋은 아이템인것 같습니다.


[관련글]

3.5파이(mm) 이어폰잭 종류와 선택방법

아이폰/아이패드 넷플릭스 자막 글꼴 설정 방법 - a시네마체 폰트 적용

아이폰 폰트 설치하는 방법 ‎iFont 앱

2020년 달력(캘린더) 디자인 프린트 파일 PDF 무료 다운로드

다이어리 속지 제작 일정표 디자인 PDF/인디자인 무료 다운로드

엽서 사이즈 및 규격 - 엽서 디자인 템플릿 AI, CDR, PDF 무료 다운로드

2018 최신 서울 지하철 노선도 한글, 영어, 일본어, 중국어 PDF 다운로드

인스타360(Insta360) EVO 개봉기 - 360도 영상과 180도 3D영상이 하나로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s://foxcg.com/740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