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AI 기능 업데이트 아이폰/안드로이드 설정 방법"

 

2023년 12월 18일, 카카오톡은 대화 요약과 말투 변경 기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카오톡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기능을 한층 강화하게 되었습니다.

 

카톡 AI 기능 업데이트 아이폰/안드로이드 설정 방법
카톡 AI 기능 업데이트 아이폰/안드로이드 설정 방법

 

눈에 띄는 업데이트인 AI 기능은 대화방의 내용을 AI가 요약해서 정리해 주는 '대화 요약 기능', 입력한 말투를 선택에 따라서 변경해 주는 '말투 변경 기능'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 AI
카카오톡 AI

 

카카오톡 AI 대화 요약 기능

대화 요약 기능은 단톡방이나 개인 대화방의 내용을 AI가 요약해주는 기능입니다.

대화 요약 기능은 최대 3,000자까지 요약할 수 있으며, 3,000자 초과 시 최신 메시지부터 3,000자까지 요약됩니다.

요약된 내용은 핵심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카카오톡 AI 말투 변경 기능

말투 변경 기능은 AI가 특정 말투로 대화 내용을 바꿔주는 기능입니다.

말투 변경 기능은 '정중체', '상냥체', '임금체', '신하체', '이모티콘' 등 다양한 말투를 지원합니다.

특정 상대방에게 말을 걸 때나, 분위기에 맞는 말투를 사용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카카오톡이 AI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풀이됩니다.

카카오는 앞으로도 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여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카톡 AI 기능 업데이트 아이폰/안드로이드 설정 방법"

 

반응형

 

 

 

새로운 AI기능 사용하는 설정 방법

먼저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카카오톡버전 10.4.5 이상인 경우에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하단의 '더보기'탭으로 이동하고,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아래로 스크롤하여 '실험실'을 선택합니다.

 

 

  • 실험실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AI 기능 이용하기'를 선택합니다.
  • 'AI 기능 이용하기'를 켜고, 대화 요약하기, 말투 변경하기를 원하는 대로 켜 줍니다.

 

이번 AI 기능 업데이트는 정식 기능이 아니므로 아직 완벽하게 동작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조금씩 수정하고 기능을 보완하여 정식으로 서비스를 할 계획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의 새로운 업데이트인 AI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챗GPT(ChatGPT)로 독후감/서평 쓰기

 

챗GPT(ChatGPT)로 독후감/서평 쓰기

"챗GPT(ChatGPT)로 독후감/서평 쓰기" 책을 읽는 것은 작가의 상상력과 통찰력을 통해 여행을 떠나는 놀라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과제로 독후감이나 서평을 작성해야 하는 학생이나 책의 요약본

foxcg.com

구글 챗 GPT(ChatGPT) 라이벌 바드(Bard) 출시

 

구글 챗 GPT(ChatGPT) 라이벌 바드(Bard) 출시

"구글 챗 GPT(ChatGPT) 라이벌 바드(Bard) 출시" 현지 시간으로 지난 6일 구글은 ChatGPT와 경쟁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 챗봇 바드(Bard)를 발표했습니다. 구글 CEO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는 구글 블로

foxcg.com

아이폰 통화녹음 지원 확정 SKT 에이닷으로 가능

 

아이폰 통화녹음 지원 확정 SKT 에이닷으로 가능

"아이폰 통화녹음 지원 확정 SKT 에이닷으로 가능" 드디어 아이폰에서도 통화녹음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SKT는 에이닷(A.) 어플을 통하여 안드로이드에서 통화녹음을 지원해 왔는데, 조만간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