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아노 곡 연습 또는 교회 성가대나 찬양대 파트 연습을 할 필요가 있을 경우 손쉽게 악보를 촬영한 후 파트 연습을 할 수 있는 앱 '악보 스캐너 - Sheet Music Scanner'를 추천합니다.

 

피아노 곡 연습, 파트연습용 악보 스캔앱 '악보 스캐너' 추천
피아노 곡 연습, 파트연습용 악보 스캔앱 '악보 스캐너' 추천

 

악보 스캔만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앱

피아노 연습을 하거나 합창의 파트연습이 필요할 경우 MP3 등의 음원이 있으면 좋겠지만, 악보만 있을 경우는 악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악보 스캐너 - Sheet Music Scanner 공식 홈페이지
악보 스캐너 - Sheet Music Scanner 공식 홈페이지

앱은 유료앱 이지만 다른 앱처럼 구독 방식이 아닌 한번 구매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므로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은 가격입니다. $4.99 / 5,900원 의 가격입니다.

 

악보스캐너 - Sheet Music Scanner 앱 화면구성 01악보스캐너 - Sheet Music Scanner 앱 화면구성 02
악보스캐너 - Sheet Music Scanner 앱 화면구성

앱을 설치하면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를 통해 악보를 스캔하거나 사진첩에서 악보를 불러오면 바로 악보 인식이 시작됩니다. 당연하겠지만, 되도록 평평한 그리고 깨끗한 악보가 인식률이 높습니다.

 

복잡한 악보 보다는 단순한 악보가 더 잘 인식되는 것 같습니다. 100% 완벽하게 인식하지는 않지만 연습용으로 사용하기에는 크게 무리가 없을 수준으로 인식이 되어 연주가 가능합니다.

 

악기 종류를 변경하거나, 심지어 '아~~' '오~~' 같은 허밍으로 연주도 가능합니다.

 

 

피아노 곡 연습, 파트 연습용 악보 스캔 앱 '악보 스캐너' 추천

 

반응형

 

MusicXML 내보내기 지원

내보내기 지원
내보내기 지원

MIDI, MusicXML, 오디오(M4A/AAC, MP3, WAV), PDF 등 파일로 인식된 결과를 내보내기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MusicXML 파일은 악보용 표준 파일포맷으로 피날레(Finale), 시벨리우스(Sibelius), 뮤즈스코어(MuseScore) 같은 악보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임포트 하여 편집이 가능합니다.

 

악보 사보를 해야 할 경우에 사용하면 편집 시간을 대폭으로 단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피날레(Finale) 에서 불러온 악보 화면
피날레(Finale) 에서 불러온 악보 화면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므로 기기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웹에서 다운로드 한 악보를 이용한다면 훨씬 더 정확하게 인식하여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앱스토어나, Play스토어에서 '악보 스캐너'로 검색하셔도 좋습니다.

 

https://sheetmusicscanner.com/

 

Sheet Music Scanner - Reading Sheet Music for You

Mobile Sheet Music Scanner For iPad and iPhone. Read and play printed sheet music using your mobile phone camera or from PDF files.

sheetmusicscanner.com

 

 

 

오늘은 피아노 곡 연습, 파트연습용으로 유용한 '악보 스캐너' 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교체 비용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교체 비용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교체 비용" 아이패드의 배터리 충전 후에 사용시간이 짧아진다던지, 성능이 의심될 경우에 아이폰과 달리 성능 확인이 쉽지 않습니다. 아이패드의 배터리 성능을 쉽

foxcg.com

아이폰 12 맥세이프(MagSafe) 충전기, 케이스, 카드지갑 새로운 애플 액세서리 생태계?

 

아이폰 12 맥세이프(MagSafe) 충전기, 케이스, 카드지갑 새로운 애플 액세서리 생태계?

"아이폰 12 맥세이프(MagSafe) 충전기, 케이스, 카드지갑 새로운 애플 액세서리 생태계?" 지난 10월 스페셜이벤트를 통해 애플은 아이폰 12와 주변기기들을 발표 했습니다. 이번 아이폰 12 발표와 함

foxcg.com

고음질음원 사이트 그루버스 & 오디오 커뮤니티 하이파이스타일

 

고음질음원 사이트 그루버스 & 오디오 커뮤니티 하이파이스타일

"고음질음원 사이트 그루버스 & 오디오 커뮤니티 하이파이스타일" 고음질 오디오파일 재생기인 아스텔 앤 컨(Astell&Kern) 과 최근 LG G6 는 Hi-Fi Quad DAC를 탑재하여 기존 CD수준의 음질을 뛰어넘는 고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