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 파일 열기 불러오기 오류 해결방법"

 

포토샵에서 알 수 없는 오류로 인해 이미지 파일을 불러올 수 없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제 경우는 아이폰으로 스크린캡처한 이미지를 구글 포토로 업로드한 후 다운로드하여 포토샵에서 열 때 이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포토샵을 통해 이미지 편집을 해야 할 때 이런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파일 열기 불러오기 오류 해결방법
포토샵 파일 열기 불러오기 오류 해결방법

 

포토샵에서 이미지 파일을 열려고 할 때 아래와 같은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오류로 인하여 ○○○ 를 열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 오류로 인하여 ○○○ 를 열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은 오류를 접하게 되면 상당히 당황스러운데, 급하게 처리할 수 있는 간단한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png, jpg, gif 등 일만 이미지 파일 불러오기 오류

파일 자체가 손상된 경우가 아닌 포토샵의 오류로 일반적인 이미지 파일을 열 수 없을 경우에는 Windows 10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 3D'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다시 저장해서 불러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림판 3D'를 실행한 후 '열기' 를 이용하여 이미지 파일을 엽니다.

그림판은 JPG, GIF, PNG, TIFF, BMP와 같은 범용 포맷들을 지원하므로 대부분의 이미지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불러온 파일을 '다름 이름으로 저장'을 사용하여 다른 포맷으로 저장합니다.

 

위와 같이 파일형식을 바꾸어 저장한 후 저장된 파일을 포토샵으로 열면 정상적으로 파일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파일 열기 불러오기 오류 해결방법"

 

반응형

 

PSD, PSB 파일 불러오기 오류 해결방법

PSD 파일은 Photoshop Document의 약자로 어도비 포토샵 고유의 파일 포맷입니다. 이 파일이 거대해질 경우에는 자동으로 PSB포맷으로 변환되어 저장됩니다.

 

PSD, PSB 파일은 어도비 포토샵 고유의 파일로 다른 프로그램에서 호환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Photopea 사이트를 이용하여 해결이 가능합니다.

 

https://www.photopea.com/

 

Photopea | Online Photo Editor

✕ Photopea: advanced photo editor Free online photo editor supporting PSD, XCF, Sketch, XD and CDR formats. (Adobe Photoshop, GIMP, Sketch App, Adobe XD and CorelDRAW). Create a new image or open existing files from your computer. Save your work as PSD (

www.photopea.com

 

Photopea 홈페이지
Photopea 홈페이지

위와 같이 PSD 파일을 열어 다시 PSD 파일 포맷으로 저장합니다.

이 때 너무 많은 레이어가 있다면 병합해서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PSD to Storage를 선택하여 PC에 저장한 후 다시 포토샵에서 파일을 열어줍니다.

 

오늘은 일시적인 오류로 인하여 이미지 파일을 포토샵에 불러들일 수 없는 경우에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팁을 공유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PDF to JPG 변환 방법 PDF 문서 이미지로 저장하기

 

PDF to JPG 변환 방법 PDF 문서 이미지로 저장하기

"PDF to JPG 변환 방법 PDF 문서 이미지로 저장하기" 대표적인 문서 포맷인 PDF 파일은 여러 분야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가끔 이 PDF 문서를 이미지 포맷인 JPG 파일 등으로 변환해야 할 

foxcg.com

포토샵 긴 그림자 플러그인 Shadowify 2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포토샵 긴 그림자 플러그인 Shadowify 2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포토샵 긴 그림자 플러그인 Shadowify 2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카드 뉴스나 배너 디자인할 때 문자를 강조하기 위하여 그림자 효과를 사용하는데, 유용한 포토샵 플러그인으로 Shadowify 2 가 있습

foxcg.com

루이비통(Louis Vuitton) 로고 및 패턴 ai, png 파일 다운로드

 

루이비통(Louis Vuitton) 로고 및 패턴 ai, png 파일 다운로드

"루이비통(Louis Vuitton) 로고 및 패턴 ai, png 파일 다운로드" 루이비통은 1854년에 만들어진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입니다. 샤넬, 에르메스와 함께 3대 명품 브랜드로 불리고 있으며 줄여서 LV라고도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