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포스팅 URL 통일하기 '?category' 꼬리표 제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의 포스팅 URL은 설정에 따라 블로그주소 뒤에 숫자 혹은 문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카테고리 목록에서 원하는 포스팅을 클릭한 경우에는 고유 URL 뒤에 '?category=000000' 형식의 카테고리를 나타내는 값이 추가로 붙게 됩니다.

 

티스토리 포스팅 URL 통일하기

동일한 내용의 글인데, URL 뒤에 '?category' 꼬리표가 붙어 검색엔진이 유사문서로 오인할 수 있는 소지가 있습니다. 광고 수익으로 블로그를 유지하는 입장에서는 그리 달갑지 않을 수 있습니다.

 

https://foxcg.com/799

 

사진 배경 간단하게 지우기 이미지 누끼 투명 배경

"사진 배경 간단하게 지우기 이미지 누끼 투명 배경" 디자인 작업을 할 때 자주 쓰이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누끼 따기'라고 얘기하는 사진 배경 지우는 작업입니다. 포토샵 없이, 별도의 프로그

foxcg.com

https://foxcg.com/799?category=383952

 

사진 배경 간단하게 지우기 이미지 누끼 투명 배경

"사진 배경 간단하게 지우기 이미지 누끼 투명 배경" 디자인 작업을 할 때 자주 쓰이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누끼 따기'라고 얘기하는 사진 배경 지우는 작업입니다. 포토샵 없이, 별도의 프로그

foxcg.com

 

위의 두 URL은 동일한 내용임에 불구하고, 위와 같이 6자리 숫자를 가진 '?category' 꼬리표가 붙어 있습니다.

 

이 '?category' 꼬리표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를 해 드립니다.

 

"티스토리 포스팅 URL 통일하기 '?category' 꼬리표 제거 방법"



 

.

 

아래의 코드를 먼저 복사합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if(typeof(history.pushState) == 'function')
    {
    var CatagoryURL = location.href;
    CatagoryURL = CatagoryURL.replace(/\?category=([0-9]+)/ig,'');
    history.pushState(null, null, CatagoryURL);
     } 
</script>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꾸미기'로 이동하여 '스킨 편집'을 선택합니다.

 

'스킨 편집'으로 이동하면 'html 편집' 버튼을 선택하여 스킨의 html 소스를 수정하는 창으로 이동합니다.

 

html 소스의 4번째 줄 <head> 아랫줄에 복사한 javascript 를 붙여 넣기 합니다.

 

이제는 '?category' 꼬리표 가 제거되어 포스팅의 주소만 표시되게 됩니다.

 

 

출처 : https://for-jobless.tistory.com/18

 

[관련 글]

티스토리 사이트맵(sitemap) 만들기 - 웹마스터 도구 등록

블로그 썸네일(thumbnail) 이미지를 활용해서 포스팅에 차별화를..

RSS 본문 크기를 줄여 주세요 오류 해결방법 -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 애드센스로 돈벌기~

티스토리 등 블로그 2차 도메인 사용자를 위한 DNS 설정방법

블로그 운영시 효과적인 키워드 선택에 대한 간략한 팁!

유튜브 속도 느릴 때 1.1.1.1 보안네트워크 사용 유튜브 속도 향상

카카오 메일(@kakao.com)출시 메일주소 선점 이벤트 참여방법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