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공지능을 통한 한글 폰트(Font) 검색 사이트 - 이미지로 글꼴 찾기"

 

편집디자인 작업을 할 때 제일먼저 닥치는 문제중 하나가 기존 디자인을 사용해야 할 경우에 사용된 폰트(Font)를 찾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폰트 정보가 있다면 크게 문제되지 않겠지만 레스터화(이미지로 변환)되었거나, 아웃라인(곡선으로 변환) 되었을 경우에는 수많은 글꼴 중에서 동일한 혹은 비슷한 글꼴을 찾는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이미지 업로드로 글꼴을 분석하고, 유사한 글꼴을 추천해주는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 해 드립니다.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은 인간이 지닌 지적능력을 인공적으로 구현한 것입니다. 기계 학습, 인공 신경망, 딥 러닝, 인지 컴퓨팅, 뉴로모픽 컴퓨팅 등 다양한 기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한글 폰트를 찾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 - 눈누 ]

 

 

요즘은 상업적으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들이 기업이나 지자체 등을 통해 많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글꼴 중에서 원하는 글꼴을 찾는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KFONTS.KR 서비스는 이러한 수고를 줄여줄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 입니다. 접속은 아래 URL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https://kfonts.kr

 

 

 

아직은 베타 서비스중이지만 그 기능은 정말 유용합니다.

약 4,000여종의 폰트를 대입하여 업로드한 이미지 중에서 글꼴을 찾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는 검색한 폰트 순위가 나타나서 인기있는 폰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옆에 있던 커피 로고를 검색해 보기로 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 후 이미지를 업로드 했습니다.

 

"인공지능을 통한 한글 폰트(Font) 검색 사이트 - 이미지로 글꼴 찾기"


 

 

.

 

 

꽤 스마트하게 사진 중에서 글꼴이 사용된 부분을 붉은 박스로 구분 해 주고 있습니다.

궁금한 글꼴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해당 글꼴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크래프트' 부분을 선택하자 잠시 후 우측에 비슷한 글꼴 리스트가 출력됩니다.

100% 동일한 글꼴은 아니지만 꽤 비슷한 글꼴이 추천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흑백 이미지도 아니고, 평면이미지도 아니지만 유사한 글꼴이 추천되어 만족스럽네요.

 

 

 

원하는 글꼴이 검색 되었다면 글꼴 이름을 클릭합니다.

 

 

 

폰트회사로 연결되거나 구글 검색창이 뜨면서 폰트 다운로드나 구입을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 무료폰트만 추천되는것이 아니므로 반드시 라이센스를 확인 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이제는 스캔한 문서 이미지를 업로드 해 보았습니다.

사진촬영 보다 더 정확하게 글꼴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기억나지 않는 글꼴을 찾는데도

유용할것 같습니다.

 

 

 

이미지에서 마우스 휠을 돌리면, 부분 확대가 가능하여 글꼴 비교가 한결 수월해 집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유용한 서비스가 생겨서 매우 반갑습니다. 디자이너들의 수고가 한결 덜어질것 같네요.. 스마트폰용 앱도 개발중인것 같으니 스마트폰으로도 사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reamer.fontbox

 

 

 

영문글꼴의 경우는 MyFonts 의 WhatTheFont 서비스를 사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myfonts.com/WhatTheFont

 

 

오늘은 인공지능을 통한 무료 글꼴검색서비스 KFONTS.KR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서비스를 만들어 주신 개발자님께 감사드립니다.. ^^

 

 

[관련글]

어비폰트 손글씨체 끝판왕 상업적 이용 완전 무료 폰트 - 유튜브 자막 무료 다운로드

쿠키런 폰트(글꼴) 무료 다운로드 상업적 이용도 가능

네이버 QR코드 모바일 전자 출입명부(Ki-Pass) 사용방법

아이폰 폰트 설치하는 방법 ‎iFont 앱

a시네마체 다운 영화 자막 폰트 추천 - a시네마L / a시네마M / a시네마B 다운로드

남양주시 상업용 무료 폰트(글꼴) 남양주 고딕체 , 남양주 다산체 무료 다운로드

본명조, 본고딕 무료폰트 어도비&구글의 오픈소스 한중일 통합 서체

네이버 개발전용 글꼴, 코딩 폰트 D2-Coding

저작권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폰트 크기(Font Size) 1 포인트(point) 는 몇 밀리미터(mm) 일까?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s://foxcg.com/758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